우리 제발 헤어질래?
고예나 지음 / 자음과모음(이룸) / 2010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리 제발 헤어질래? 책은 일반 책 싸이즈보다 약간 작은 아담한 사이즈에 약간은 만화책같기도 한 표지 그림, 그리고 무엇보다 내가 좋아하는 재질의 오돌도돌한 표지인지라 웬지 모르게 손에 들고 어디론가 나가서 후딱 읽고싶은 그런 충동을 일으키는 책이었다.
 
남동생뿐인 나는 가끔은 자매간의 사이에 대해서 부럽기도 하고, 동성의 형제에 대한 애뜻함은 어떨지 궁금하기도 했었다. 이 책에서의 두 주인공 권지연, 권혜미는 자매지간이지만 성격이 많이 다른 그래서 항상 싸울 수 밖에 없는 그런 자매지간이다. 초반부분을 읽으면서 한 뱃속에서 나왔는데 어쩜 저렇게 다를까 싶었는데 뒤로 갈수록 둘은 참으로 닮았다는 생각이 들었다. 자기 주도적이면서 자신이 좋아하는 것, 하고싶은 것이 뚜렷하고 남의 말에 주눅들기보다는 당당하면서 자신의 분야에 있어서 확실하게 노력하는 ~ 현대적인 여성이라는 점~! 이러한 공통점 아래 두 여인의 살아가는 세부적인 방식의 다른점들을 엿보며, 특히 그들이 싸우는 장면들이 참으로 재미있게 묘사되었던 것 같다.
 
 
이 책은 빠르고 스피디 하게 진행되기도 하고 문체가 재미나면서 눈에 쏙쏙들어와서 읽는 속도감이 붙는 그런 책이라고나 할까? 읽고 있으면 두 자매의 겉모습이랄지 투룸의 풍경이랄지 ... 이미지가 머릿속에 그대로 그려지는 듯했다. 마치 영화나 드라마를 보는 듯한 그런 기분이었다. 그러면서도 통쾌하고 재미있었던 것은 아마도 나의 성격과는 상반된 부분을 두 자매 모두 가지고 있기 때문인듯하다. 여성스럽다, 천상여자다 라는 말을 많이 듣고 자기 주장이 강하기 보다는 주변 상황에 수긍하고 다소 순종적인 나이기에 당당하면서도 자기주관이 뚜렷한 두 여자의 살아가는 모습에서 통쾌함이랄까? 권지연, 권혜미 둘 다 나와는 참으로 다른 부분을 가지고 있었지만 두 사람의 교집합 부분은 참으로 내가 닮고 싶어하는 그런 모습이었던 같다.
 
이 책의 결말은 다소 뜻밖의 결말이었다.(책을 읽게될 독자들을 위해 구체적인 내용을 밝히지는 않겠지만....^^)  권지연이 미국으로 가게 되면서 아쉬움에 서로의 속을 터놓게 되고 그동안 쌓였던 앙금들을 떨쳐보낼 수 있는 결정적인 계기가 되었던 것.... 자매지간이지만 서로 시기하기도 하고 부러워하기도 했던 속마음을 이야기하며 자매애는 더욱더 돈독해지게 되었다. 마지막 장면에서도 권지연이 언니의 가방을 들고 미국으로 가는 ~~ 그 것을 보고 발을 동동구르는 권혜미의 모습이 그려지면서 위트있는 마무리를 하게 된다. 나와는 다른 두 여자의 삶의 방식과 현실적인 모습, 자유분방한 모습들을 그대로 지켜보면서 느껴지는 대리만족이랄까? 이 책을 읽는 내내 들었던 대리만족의 뿌듯함이 마무리됨을 아쉬워하며 책의 뒷표지를 덮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