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미골에서 몸짱으로 - 마른 남자들의 살찌기 대작전
강승구 지음 / 비타북스 / 2010년 11월
평점 :
품절


많은 책들이 살이 쪄서 고민인 사람들을 대상으로 한 것인데 비해

이 책은 마른 남자들의 살찌기 대작전...을 그 주제로 했다고 해서 호기심이 가는 책이었다.

과연 어떤 내용일까?

방심하면 곧 살이찌곤 하는 우리 신랑에게 오히려 이 책을 보여주며

자...이 책의 내용과 반대로 해보라고....~ 라고 말해주고 싶기도 했다.

 

네이버 대표까페 스미골들의 동굴....에서 탈출한 몸짱들의 성공 스토리와

리얼 노하우들은 실로 흥미로웠다.

솔직히 전문가가 이렇게 해라 저렇게 해라 하는 식의 코칭보다

실제 까페 회원들의 성공담과 살찌기전과 살찐 후의 변화된 모습이 담긴 사진

실제로 실천했던 살아있는 노하우 등을 보면서 이러한 피나는 노력들이 있었구나 싶었다. 

 

까페회원들에게 설문조사한 내용들이 상세히 공개되기도 했는데

시각적으로 눈에 띠게 편집이 잘되어서 그야말로 눈에 쏙쏙~들어오곤 했다. 

 또한 마지막 장에는 헬스를 할때 바른 자세로 하는 방법들을 아주 상세하게 소개하고 있었다.

책 한페이지를 가득 매우는 실사진으로 인해서

마치 잡지책과 같은 느낌을 주기도 하는 살아있는 지침서다.

 

내가 제대로 보기도 전에 신랑이 이 책을 보기 시작했다.

꼭 살을 찌기 위해서 보기보다는 건강을 지키기 위한 여러가지 살아있는 정보들이 많았고

마지막 장의 헬스할때의 바른 자세나 효과적인 운동법등은

어느책에서보다 자세하면서도 실질적이라며 매우 유용하게 읽고 있는듯하다.


몸짱이 되기 위해 너도 나도 노력하고 있는 요즈음....

마른 사람도 살찐 사람도 모두 모두 건강을 지키면서 몸짱이 되기위한 좋은 내용의 책인듯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