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 머리에 불을 댕겨라 - 내 아이의 잠재력을 9배로 키우는 9가지 가치 수업
레이프 에스퀴스 지음, 박인균 옮김 / 추수밭(청림출판) / 2010년 10월
평점 :
절판


아이의 머리에 불을 댕겨라~ 제목이 아주 강렬해서 제 눈길을 끌었다.

아이는 99%의 가능성이다~

이 책의 내용은 아이의 잠재력을 키워줄 수 있는 가장 쉽고 재미있는 방법을 소개하는 안내서이다. 

9가지의 가치들 (시간개념, 집중력, 탐구심, 의사결정력, 책임감, 이타심, 겸손, 분별력, 비젼)을 일상 속에서

자연스럽게 익히는 방법을 알려주는 깨알같은 지침서라고 할 수 있다. 

 

저자가 제시한 9가지의 가치들은 어떻게 보면 가장 중요하지만 간과하기 쉬운 가치들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아이의 교육시키는데 있어서 학습에 치중하기 쉽고 학습을 잘 하기 위한 밑바탕을 키우기 위해

창의력, EQ향상 등등을 논하는 요즈음인데 그 보다 더 근본적인 인간됨을 만들어주는 9가지의 가치들....

그 아홉가지는 어느하나 빼놓을 수 없을만큼 소중하고도 우리 아이들에게 먼저 가르쳐야할 가치들임을 절실히 깨달았다.  
 
 

 

 책 중간중간 중요한 키포인트를 정리한 연두색 박스 부분은 부모가 직접 실천할 수 있는

실천방법을 제시하고 있어서 단지 이론만 제시한 책들과는 달리 좀 더 실질적으로 와닿는 부분이 많았다.

 

요즈음 처럼 외동이 들이 많고 부모들의 과잉보호 속에서 자신만 알기 쉬운 사회에서

겸손이나 이타심을 가질 수 있도록 아이에게 실생활에서 지도하는 것이 상당히 중요하다는 것을 새삼느꼈다.

우리 아이가 좀 더 자라면 가족이 함께하는 봉사활동에 참여하는 것도 큰 도움이 될 수 있을거라는 생각이들었다.

 

아이 머리에 불을 댕겨라~~~

아이의 잠재력을 키우기 위한 여러가지 실천 방법들을 마음속에 담아서

하루하루 실천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할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