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구보다 행복하고 싶은 너에게
사이유 지음 / 마인드셋 / 2023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자신은 평범하다고 말하지만

소위 말하는 서울에서 상당한 재력가들만 산다고

알려진 집에 살고 사업가로 유튜버로

살아가고 있는 사이유의 에세이

그녀는 어떻게 살고 있을까?

어떻게 성공할 수 있었을까?

원래부터 금수저였을까? 라는 물음표로 읽게된 책

이 책의 제목

누구보다 행복하고 싶은 너에게

행복하고싶지 않은 사람은 없을 것이며

행복하고 싶은 나에게 조언을 줄 수 있는

책이었으면 하는 바램이었는데

결론적으로는

나의 행복에 도움이된 책이었다.

가장 공감이 된 부분은 아침 시간의 활용이었는데

조금더 일찍 일어나서 부지런히 하루를

준비하고 시작하는 모습

출근준비를 위해 미리 정성스레 메이크업을 하고

가족들을 맞이하고 집안 정돈도 미리미리

시작한다는 부분이 나의 삶을 다시금 생각해볼 수 있는

부분이었다.

부지런해야된다는 것을 중요시하는 나이기에

이러한 저자의 생각은 동질감을주었고 책을

좀 더 몰입해서 읽게되었다.

저자의 경우는 여러사람을 만나는 직업을 하고 있고

유튜버를 운영하기에 외적인 모습을 가꾸는 부분도

자신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큰 부분이기에

외모를 가꾸고 노력하는 부분이 차지하는 비중이

크다는 생각이 들었고 그것은 꼭 누구에게 잘 보이기

위한 수단이 아닌 내 자존감, 자신감을 위한 그냥 나온

것이 아닌 남보다 좀 더 덜 자고 더 노력해서 얻게되는

결과라는 생각이 들었다.

긍정적인 에너지와 활기를 찾은 사람

내가 활기찰 수 있는부분을 찾아 그것을 즐기고

흠뻑 빠질 수 있다면

나의 하루하루, 삶을 대하는 태도, 작은 표정까지도

모두 바뀔 수 있다고 생각한다.

지금 현재에 충실하고 지나간것에 너무

집착하지 말자~ 현재를 행복하게 살아가고

열심히 살아간다면 나에게도 행복한 미래가

올 수 있다고 다시금 생각해보았던...

주저하고 싶은 이에게는 위로를

포기하고 싶은 이에게는 용기를

과연 저자는 금수저로 태어났을까? 이부분은

책의 초반에 어려웠던 가정생활에 대한 이야기들을

읽으며 알 수 있었고 저자가 처해있던 상황들을

극복해내고 노력했던 부분 그리고 현재를

행복하게 살아가기 위해 긍정적인 마인드와 함께

누구보다 부지런함을 장착하였다는 부분 등등

편안하게 읽으며 와닿는 부분이 상당히 많았다.

아이를 키우는 워킹맘이 쓴책이다보니

두 아이를 키우는 나로써는 친밀감이 들기도하고

마치 친한 친구가 이웃이 들려주는 삶의 지혜랄까?

그래서 더 편안하게 고개를 끄덕이며

맞아 맞아 ~ 이렇게 받아들일 수 있었다.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직접 읽고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