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5년생 요즘 아빠 - 300만 30~40대 아빠들에게 전하는 공감 육아 메시지
최현욱 지음 / 소울하우스 / 2021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서평) 85년생 요즘아빠 300만 요즈음아빠들에게 전하는 공감육아메세지 





요즈음 놀이터나 키즈카페(코로나  시절이전) 에 가게되면


젊은 아빠와 아이만 함께 온 모습을 자주 볼 수 있었다. 


엄마는 어디갔을까 호기심이 생기기도했고 


한편으로는 육아에 대한 생각이 급변하고 있구나


요즈음 세상에 육아는 엄마 몫이다 라고 여기는


아빠가 많이 사라지고 있구나 라는 생각이 들었었다. 





요즈음 아빠들의 생각은 어떠할까? 


30-40대 아빠들에게 전하는 공감 육아메세지에 대한


호기심이 생겨서 이책을 읽게 되었다.


육아서는 꾸준히 읽어왔고 엄마 입장에서쓴 책들이


대부분이었는데 아빠 입장에서 쓴 책은 


흔치 않기에..

..



일과 가정의 균형점을 잃지 않기 위해 


노력하고있는 아빠라고 자신을 소개했는데 


이 책에 전반에 걸쳐서 그러한 고민이 차지하고 있는


비중이 상당히 크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 


그 만큼 육아를 위해 가정을 위해 아내를 위해 


노력하는 모습이 너무도 좋아보였다.







이 책의 1장은 엄마 사랑하는 아빠..라는 챕터였다.




일과 육아중 어떤것이 더 어려울까? 


아내 챙김에서 시작하는 행복한 육아


아내에게 혼자만의 시간을 주세요. 


아이에 대한 눈높이를 아내와 맞추세요. 




1장부터 크게 감동을 먹고 책을 읽을 수 있었다. 


육아의 많은 부분을 담당할 수 밖에없는 아내..


그 아내를 막연하게 도와준다라고 생각하는데서부터 


육아의 갈등은 시작되기 마련인데 


아내 챙김에서 시작하는 육아, 


아내의 혼자만의시간을 주는 아빠라니...




게다가 학창시절 젝스키스의 팬이었던 


아내의 콘서트 나들이를 돕고


콘써트 장 밖에서 아이와 함께 기다렸던 


그 모습이 너무도 감동으로 다가와서 


눈물이 핑돌고 말았다. 




콘서트를 다녀온 아내의 활기찬 모습과 


그로인해 더행복해진 가정과 부부의 모습....




이러한 서로간의 믿음과 협동속 


이 가정의 육아는 행복하게 


원할하게 진행되었을거라고 믿어의심치 


않으며 책을 읽어가기 시작했다. 



그리고 또하나의 감동코드는 바로 


'꿈'에 관한 것이었다. 


꿈이없는 사람은 다른 사람의 꿈을 위해 


살게된다. 


나를 잃어버린채 아이만을 위해 살지 말자. 


육아에 바쁠수록 내 꿈과 배우자의 꿈을 


찾고 지지합시다...


라는 말에서 오는 무한감동!




더욱 좋았던 점은 아빠만의 꿈이 아니라


아내의 꿈도 같이 챙겨주자는 것! 




체력적으로 시간적으로 많은 것을 투자해야 되는


육아라는 것! 육아에 직면한 상황에서 


내 자신은 없이 모든것을 온전히 아이에게만 


집중했을때 겪게되는 부작용은 


상당히크다는 생각이 든다..




엄마 아빠도 꿈을 꾸자....


그래야 아이도 꿈을 꾸고 잘 자랄 수 있다는


생각으로 육아를 해왔는데 


이 책을 읽으며 참 시원하다는 생각이 들었다. 






또 하나의 공감코드는 저자는 상당히 


다양한 장르의 책을 읽고 


그 내용을 육아에 적절하게 적용하고 있다는 


점이었다. 


꼭 육아와 관련된 책만이 아닌 


다양한 책을 읽고 그 속에서 인생을 배우고 


아이를 키우는데 있어서 


적용해야할 점들을 적용하고 


다른 아빠들에게 전달하는 역할을 하고 계셔서 


참 감동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일을 하고 바쁜 와중에 두 아이를 키우며 


다양한 자기계발과 아내챙김 속에서 


건강한 가정생활과 육아가 이루어지는 


긍정코드이기에 이책을 읽는내내 


고개가 끄덕여지고 공감할 수 있는 부분이 상당히 많았던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