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입만! 송정마을 그림책
김선배 지음 / 한울림어린이(한울림) / 2018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한입만! 이라는 제목과 표지그림에서 스치는 이미지라면

떡하나주면 안잡아먹지~~ 라는 전래동화였어요.

한 입만~ 과연 어떠한 내용일지 살펴볼께요

 

 

밭에 간다~ 떡 먹으면서 놀고있어 엄마가....

학교에서 돌아오니...

뾰로롱...편지가 기다리고 있어...

 

엄마는 일하러 가고 혼자 떡을 먹으며 기다리라는 편지...

반가운 편지가 아닌

뾰로롱 편지 일수밖에 없겠죠?

아무리 맛있는 떡이라지만 엄마는 일을 하러 갔고

혼자 무슨맛으로 먹겠어요....

 

 

떡을 머리에 이고 엄마를 찾아가는 길에 만난 여러 도깨비친구들

한 입만~ 달라는 친구들 덕에 떡이 하나씩 하나씩 없어지고 있네요.

도깨비 친구들에게 하나씩 하나씩 떡을 던져주면서

표정은 웃고있고~ 뭔가 다시금 살펴보게되는 책인듯합니다.

 

 

산을 넘어 강을 건너~ 가는 장소마다 만나는 친구들..

이번에는 세상 제일 무서운 물귀신이네요.ㅋㅋㅋ

모습도 각각 다르고 표정이 재미있네요.

 

 

 

한 입도 없쟎아~ 어느덧 광주리에 떡이...하나도 없어졌어요.

떡이 없어져서 놀란 동그란 눈

 

 

어디선가 광주리에 담긴 과일과 여러가지 먹을 것들...

​지금까지 떡을 하나씩 받았던

도깨비 친구들이 주는 선물들~^^

 

밭일하고 있는 엄마와 함께 광주리에 담긴 새참을 먹고 있는

 주인공의 행복한 모습이

너무 인상적이네요.

 

자연의 정겨운 모습 산과 들 강 나무 등등이 모두

일정하고 각잡힌 모습이 아니라

자연스럽고도 표현이 독특해서

서정적이기도 하고 그림을 다시금 살펴보게되네요.

따뜻한 마음으로 아이와 함께 읽기 좋은 책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