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아인슈타인이야! 평범한 사람이 세상을 바꾼다 4
브래드 멜처 지음, 크리스토퍼 엘리오풀로스 그림, 마술연필 옮김 / 보물창고 / 2018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들에게 위인전을 읽히고 싶은데

딱딱한 내용들이 많다보니

영 위인전을 가깝게 두진 않더라구요

아이들이 쉽고 재미나게 읽기 좋은 위인전이

바로 여기 있네요.



나는 아인슈타인이야~ 보물창고 출판사에서 출간된

평범한 사람이 세상을 바꾼다~ 시리즈예요.

표지부터 딱딱하지 않고 재미나게~ ^^




천재과학자 아인슈타인 이야기를 재미나게

읽을 수 있도록 구성이 되어 있어요.

그림이 상당히 재미나고 중간중간 말풍선으로 대화가 적혀있어서

만화처럼 쏙쏙 눈에 들어오네요.




우연히 나침반을 선물받게 된 아인슈타인은

나침반의 바늘에 손대지 않아도 바늘이 북쪽을 늘 향한다는

사실을 보고 눈에 보이지 않는 힘을 느쪘고

강렬한 감동을 받았다고 하네요.


블록이나 카드 등 일상의 사물들로도 복잡한 구조물을

일정한 법칙, 규칙을 통해 만들어내곤 했다고 합니다.


 



아인슈타인이 상대성 이론을 밝혀냈지만
처음에는 사람들이 아인슈타인의 말을 듣지도 않았다고 하네요.
하지만 결국 아인슈타인은 노벨물리학상을 받게되고
우리가 세상을 이해하는 방식을 완전히
바꾼 중요한 계기가되었어요.


이 책을 읽으며 아이들이 왜? 라고 묻는 것을
멈추지 않고 답을 찾으려고 노력을 하면서
행복을 느낄 수 있다는 것! 에 대해 깊이 생각할 수 있었던 것 같아요.

'가장 중요한 것은 질문을 멈추지 않는것이다'
호기심은 그 자체만으로 존재의 이유가 있다.
영원, 생명, 현실의 초자연적인 구조에 관한 수수께끼를
생각할때의 경외감을 느끼지 않을 수​ 없었다는
아인슈타인~ 아이들도 느낀점이 많았지만
저에게도 큰 자극이 되었어요.
 
평범한 사람이 세상을 바꾼다
다른 시리즈 책들도 궁금하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