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일 다이어트 - 17일 투자로 평생 날씬하게 살기
마이크 모레노 지음, 정윤미 옮김, 최남순 감수 / 국일미디어(국일출판사) / 2011년 6월
평점 :
절판


내 평생 "다이어트 다운 다이어트" 는 지금으로부터 4년 전인 2007년 여름으로 거슬러 올라가서 시작한다.  
10월의 아름다운 신부를 꿈꾸면서 식사량 줄이고, 운동까지 병행하고, 이소라 비디오1탄까지 정말100일 열심히 한 기억이 나네? 사실 생각해보면 그때 몸무게가 한 2~3kg 빠졌고,

결혼 후 안일하고 나태한 삶속에서 부어라~마셔라~ 먹어대어서 결혼한지 1년,  임신 전까지 3kg 쪘었던 기억이 난다. 사실 그때도 그렇게 보기 흉한 몸매는 아니었다고 생각한다(아임 쏘리~)

 

 모유수유하는 동안  몸무게는 다 빠졌고 168cm, 50대 중반의 몸무게를 유지했는데

정말 단유하자마자 3kg찌더니, 지난 봄에 갑자기 2kg이 불어서.  토탈 5kg감량이라는 어마어마한 결과를 낳아버렸다.

(말이 5kg지 이걸 삼겹살로 환산하면

200g 1인분 기준 25인분 분량이다~오마이가뜨)

 

 정말 웃긴건 어렸을때는 기본 뼈대가 굵은 편이기는 해도 살도 금방 빠지고, 몸매 선도 좋았는데

나이가 드니깐, 살이 당최 빠질 생각을 안한다, 게다가 출산 탓으로 기본 뼈다구가 더 튼실해졌다는 것!

 

 살림, 육아에도 바쁜 하루인데 퇴근후 운동을 하는 다이어트는 나에게 여러모로 한계가 있었다.

그래서 그냥 먹는 양만 줄이는 선에서 몸무게 줄이기 도전에 들어갔고,

때맞침 나는 "17일 다이어트"라는 책을 만나게 된다!!!!!! 앗싸

사실 나는 공부든, 다이어트든,  "단기 프로젝트"에는 굉장히 불신하는 사람인데, 얼마나 처절했으면 이런 책에 관심을 가졌을지 짐작이 되시려나?!!

 

 이 책은 딱 17일만에 몸무게를 빼주는 식단이 아닌, 정확하게

17일 * 4번 =68일동안 노력하는 일에 관한 보고서라고 생각해야한다.

1단계 가속화 단계 (17일)

2단계 활성화 단계 (17일)

3단계 성취 단계 (17일)

4단계 도착단계 (계속 실시) 이런 패턴을 유지하면서 식단을 정해서 식사량을 조절하고,

거기다 하루에 17분씩 두 번의 운동을 해야지 그 결과를 이룰 수 있다는 것!

17일 다이어트 하고~ 예전처럼 부어라~ 마셔라~ 배 터져라 먹는 건 금물!

 

 앞서 이야기했지만, 밥 없이 못하는 대한민국 국민인데 과연 17일 동안 탄수화물을 멀리 할 수 있을지 의문이 든다.

점심을 먹고 배 부른 상황인 지금 같아서는 당장 열 두 번도 실천할 수 있겠지만, 저녁 7시에도 독한 여자가 되느냐?! 그것이 문제인데!

17일 만에 7kg감량이라는 타이틀에 혹 해서 신청했지만, 내심 식단조절과 운동병행이 숨어 있으리라 생각했었다. 역시나 이 책에서도  그 진리는 빠지지 않는다.

단백질 섭취, 신선한 채소 많이 먹기, 당분이 높은 과일(수박, 파인애플등)은 피하고

탄수화물은 되도록 먹지마라!

그리고 하루 생수 8잔씩 마시기!

소금과 설탕이 먹지 않도록 한다.

 



평범한 직장인, 학생, 주부이외도 교대근무를 하거나 , 출장 혹은 여행을 다니는 사람들을 위한 식단 구성까지 완벽하게 제공하고 있는 점,

인도, 아시아, 스페인 각 문화권에 맞는 대체 식단표를 올려준 점 

무엇보다 17일 다이어트 -다이어리의 제공은 너무나 고맙다!!

 

정말 다이어트에 확고한 의지가 있는 분들,

갑자기 몸무게가 증량된 분들,

단기간에 살을 빼고 싶으신 분들에게 추천하고 싶다.

-지은이 마이크 모레노 박사는 굶지 않고 살을 빼는 방법이라고 하지만, 내 기준에서는 굶는 수준인지라 적잖이 당황도 되고, 두렵기도 하고, 설레기도 한다!

정말 내가 이 책에 나온 식단대로 17일을 보낼 수 있을까?



아무래도 미쿡 스타일의 식단인지라 한국 사람 정서에는 조금 맞지 않지만,

내 마음대로 대체해보는 선에서 17일 7kg감량에 희망을 걸어본다

솔직하게 말해서 17일 7kg감량은 식단 조절 + 운동까지 병행해야만 가능한 결과가 아닐까?!

세상에 공짜는 없다는 나의 지론은 다이어트에도 통한기 때문에~

그래 우선 17일동안 4kg 빼자!!!!! 그리고 다음 단계로 넘어가는거야

다가오는 9월 추석을 위하여~

 

 

 

tip.  머릿속에 자신이 원하는 몸매의 이미지를 그려넣어라!!

 

나는 개인적으로 공현주 몸매가 너무 부럽다.

원래 다리가 길면 허리 라인이 일자거나,

허리가 가늘면 허벅지가 굵거나

어깨가 왜소하면 다리가 두껍다는데

이 님은 허리도 갸냘프고, 어깨도 좁고, 다리도 넘 이쁘심.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