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레이튼 커쇼 선수 시리즈 24
선수 에디터스.손윤.한승훈 지음 / 브레인스토어 / 2025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글은 컬처블룸을 통해 도서를 제공 받아 작성했습니다>

휘발성 정보의 시대에 이 선수 시리즈가 갖는 의미는 각별하다. 
스포츠 사설 수준의 퀄리티를 보여주는 글들이 있고, 시각적인 쾌감과 드라마틱한 장면이 있는 이미지들이 있다. 
조부의 유래까지 거슬러 올라가는 취재 역량이 있고, 중요한 순간과 경기를 묘사하는 탁월한 저널리즘도 있다. 
영상이나 자극적인 내용이 없이도 독자들에게 순수한 스포츠적 감동을 전달하고, 해당 스포츠의 역사에 있어 짚고 넘어가야 할 의미를 상기시켜 준다. 
게다가 위에서 언급한 장점들은 시리즈를 더해 갈수록 점점 좋아지고 있다. 
웹의 시대에 종이를 기반으로, 이렇게 과감하고 대담한 행보를 이어가는 선수 시리즈에 박수를 보내고 싶다. 

이번 호는 클레이튼 커쇼를 다룬다. 
언젠가 등장하게 될 것이라는 것은 이미 정해진 사실이었지만, 막상 이렇게 대면하고 보니 감회가 남다르다. 
실력과 인성을 모두 겸비한 선수, 메이저 리그 역사에 영원히 남을 선수, 수많은 팬들에게 잊지 못할 감동과 즐거움을 안겨주었던 선수,
그 위대한 선수를 평범한 수준의 글이 아니라, 선수 시리즈의 빼어난 서술로 만날 수 있다. 
앞서 언급했듯이, 가족의 기원에서부터 학창시절을 거쳐, 드래프트 후 리그 생활에 이르기까지 상세히 다루고 있다 
그리고 그 일련의 흐름 속에서 저자들은 반드시 즐겨야 할 포인트들과 꼭 인지하고 넘어가야 할 감동의 순간들을 전한다. 
게다가 메이저리그 드래프트 전후로 극적인 전환을 이뤘던 그의 흥미로운 서사도 이야기의 몰입도를 배가한다. 
특히 지명순위와 관련하여 왜 다른 구단들은 그를 선택하지 않았나에 대한 에피소드를 다룬 부분은 아주 재밌다  
아울러 메이저리그의 과거와 현재를 유기적으로 연결하여 의미 있는 기록과 선수들을 함께 이야기하는 것에도 뛰어난 솜씨를 보여준다. 

선명하고 감각적인 사진과 글들과 함께, 야구 역사에서 길이 남을 업적을 이룬 그의 일생과 커리어를 보며 많은 영감과 감동이 발생한다 


#선수24 #클레이튼커쇼 #브레인스토어 #선수에디터스 #손윤 #한승훈 #컬처블룸 #컬처블룸서평단 #컬처블룸리뷰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