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사모펀드와 M&A 트렌드 2026 - 변곡점 위에 선 거인의 다음 발걸음
조세훈 외 지음 / 지음미디어 / 2025년 12월
평점 :
<이 글은 컬처블룸을 통해 도서를 제공 받아 작성했습니다>
인수합병은 안 좋은 기억만 떠올리게 할 뿐이다.
특히 IMF 사태 이후, 악의적이고 부정적인 이미지마저 각인되게 된다.
그러나 그 후, 국내에서도 자체적인 노력으로 인해 굴지의 사모펀드와 인수합병 전문주체들이 등장한다.
그리고 이 책은 그 분야의 '25년 말 현황 및 '26년 후 전망에 대한 이야기이다
가장 큰 장점은 소위 모험자본이라 불리는 사모펀드와 인수합병계의 세계를 보여준다는 것이다.
우선 현재의 트렌드를 일목요연하고 간단명료하게 정리한다.
한눈에 무엇이 유행처럼 시장을 주도하고 있고, 그 이유와 현황을 자세히 파악할 수 있다
아울러 그 기저에 있는 기본적 매커니즘과 투자에 관한 사고방식도 엿볼 수 있다.
예컨대 단기적이고 거액 위주의 거래를 했던 예전과 달리, 지금은 장기적이고 가치 위주의 투자를 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또한 투자 방식이 보다 정교해지고, 지속가능한 확장성에 초점을 둔다는 것을 보여준다.
그리고 과거의 예측 점검 및 미래 전망을 하며, 시장 전체를 보는 안목도 접할 수 있다.
전적으로 투자의 관점, 자본의 시점에서 여러 산업과 시장을 어떻게 관찰하고 플레이어로 참여하는지를 서술한다.
덕분에 독자는 상대적으로 베일에 가려져 있는 그 방면의 현장 모습을 살펴볼 수 있다.
인상적인 것은 사모펀드와 인수합병과 관련한 테크닉과 철학이 점점 정교해지고 사회친화적으로 변화한다는 것이다.
규모는 훨씬 커지고 있지만, 그 투자방식은 더 빠르고 대담해지고 있다는 것도 놀랍다.
게다가 특정 분야에 대해서만이 아니라, 미래가 밝은 산업들은 가리는 것 없이 광범위하게 분석하고 계획을 실행하는 추진력이 자본의 힘을 보여준다.
특히 대부분의 사람들이 뉴스에서 아무 생각 없이 흘려듣는 실마리들을 철저히 조사하고, 지능적으로 활용하는 그쪽 세계의 역량은 그들에 대한 온갖 부정적인 편견을 날려버리기에 충분하다.
#사모펀드와M&A트렌드2026 #지음미디어 #조세훈 #이영호 #오귀환 #룩센트미래경영연구소 #컬처블룸 #컬처블룸서평단 #컬처블룸리뷰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