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만두 좀 만들어 줄래요? ㅣ 미래그림책 198
카타지나 보구츠카 지음, 용희진 옮김 / 미래아이(미래M&B,미래엠앤비) / 2025년 9월
평점 :
<이 글은 컬처블룸을 통해 도서를 제공 받아 작성했습니다>
지금까지 본 그림책들 중에 가장 스타일리쉬하다
현대미술적인 그림이 마치 고급 일러스트와 같다.
페이지마다 채워진 미적인 감각이 독자를 매료시킨다.
소소한 반전이 있는 이야기도 재미있지만, 수준 높은 그림이 그 영향력을 압도한다
이 책은 그림책에 있어, 그 말 그대로, 그림이 중심이라는 것을 일깨워준다.
가장 큰 장점은 빈틈 없이 저자의 센스와 역량을 채워넣은 그림 그 자체이다
어른이 보아도 그 매력에 빠져들 정도이다.
캐릭터의 외양, 의상, 개성이 확고하여 뚜렷한 인상을 남기고, 이야기에 활력이 발생하도록 돕는다.
배경과 대상물들에 대한 묘사는 패션 잡지를 보는 것처럼 트렌디하고 동시에 회화를 보는 것처럼 미술적이다
아울러 통속적인 다른 그림들과는 확실하게 구별되는 저자의 개성이 뭍어나오는 것이 신선하고 자신감 있는 인상을 준다
독서 후에는 자연스럽게 저자의 약력을 찾아보게 만드는데, 아니나 다를까, 회화를 전공한 후 일러스트레이터로 활동한 경력이 있다.
게다가 국제 공모전에서 수상한 경험과 함께 볼로냐 아동 도서전에서 올해의 일러스트레이터로 선정되는 등 여러 수상이력이 있다.
한마디로 눈에 띄지 않을 수 없는 차별성과 예술성이 있다.
다음으로, 현대적인 이야기도 시선을 붙잡는다.
폴란드의 만두 '피에로기'를 소재로 삼아, 아이들 눈높이에 맞는 소소하면서 유쾌한 스토리를 만들었다.
특히 반복되는 패턴의 시도가 계속되다가, 마지막에 위트 넘치는 반전이 있어, 이야기의 완결성을 높인다.
반복과 반전을 좋아하는 아이들이 선호하는 서사적 흐름을 지니고 있는 것이다.
한편 그 미니멀적인 요소와 담백한 줄거리 구조가 현대적인 분위기를 가져오기도 한다.
아울러 '피에로기'를 만드는 법을 간단히 정리한 부분과 덧붙이는 이야기를 통해 자세히 설명하는 부분은 본문에 색다른 터치를 가미한다.
#만두좀만들어줄래요 #미래아이 #카타지나보구츠카 #용희진 #컬처블룸 #컬처블룸서평단 #컬처블룸리뷰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