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요한 숲에서 우리 다시 만나! 미래 환경 그림책 16
유다정 지음, 서미경 그림 / 미래아이(미래M&B,미래엠앤비) / 2025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글은 책과 콩나무를 통해 도서를 제공 받아 작성했습니다>

가장 큰 장점은 개성 있고 정성 어린 그림이 이야기의 몰입도와 매력도를 높인다는 것이다. 
우선, 세밀한 붓터치와 화면이 꽉 차는 배경 묘사가 일반적인 그림책들과 차별화되는 정성을 드러내고 있다.  
어린 독자들의 그림책들은 대게 배경을 대부분 생략하고 캐릭터 위주로만 단순히 그리는 경향이 있고, 
섬세한 붓터치 대신에 간략한 선들로만 구성하는 경우가 많다. 
그러나 이 책은 마치 어른들을 대상으로 한 그림책이라고 해도 될 정도로 페이지마다 수십 번 덧댄 붓터치가 살아있고, 저자가 공들여 투입한 장인적 노력이 느껴진다. 
덕분에 장면마다 깊이가 내포되고 극적인 요소가 살아나며, 시각적인 즐거움을 선사한다. 

아울러 균형 잡힌 작화와 절제된 색채 역시 뛰어나다. 
작가적이고 예술적인 감각을 뽐내는 대신, 아이들에게 위화감을 최대한 줄이고 친근함을 극대화한 그림들은 단번에 독자들의 애정을 받을 수 있는 캐릭터와 자연 배경을 만들어낸다 
따라서 그림에 과도하게 주의를 뺏기는 일도 없어 이야기에 집중할 수 있도록 해주고, 그림에 대해 일관적이고 친밀한 느낌을 전달한다. 
또한 형형색색 너무 많은 색채를 사용하기 보다, 귀여운 여우 캐릭터를 부각하도록 절제한 색들은 이야기의 중심을 보다 뚜렷하게 드러내준다. 

다음으로 주인공 캐릭터들의 모험적이고 서사적 여정과 함께 도시와 자연의 상반된 대립을 다루는 것도 인상적이다. 
자신의 보금자리를 떠나야 하는 여우 가족, 점점 침투해오는 도시화 등은 아이들로 하여금 주위를 바라보는 또 다른 관점을 경험하게 해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