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유아 창의미술 시리즈 닷(dot.) : 여행 이야기 - Vol.12 The Travel ㅣ 유아 창의미술 시리즈 닷(dot.) 12
아노락 코리아 편집부 지음 / 아노락코리아 / 2025년 9월
평점 :
<이 글은 책과 콩나무를 통해 도서를 제공 받아 작성했습니다>
가장 큰 장점은 어린 독자들로 하여금 독서를 하며서 참여할 수 있도록 유도한다는 것이다
유아들이 하는 활동 중 독서는 제일 수동적이고 정적인 행위이다.
에너지가 넘치는 그들에게 있어, 독서는 그래서 다른 재밌는 것들을 모두 하고 나서 가장 마지막 선택을 받는 활동이다.
그러나 이 책은 그런 독서의 최대 단점을 극복할 수 있도록 돕는다.
페이지마다 이야기와 설명이 끝나면 반드시 독자가 그것에 대한 생각과 그것으로부터 연상하는 것들을 쓰거나 그리도록 공간을 마련한다.
그렇게 책 내용에 참여하면서 유아 독자들은 자신의 상상력과 창조성을 자연스럽게 밖으로 내보인다.
아울러 그렇게 표현하고 난 후의 희열과 쾌감, 뿌듯함과 보람을 느끼면서 그 상호작용을 점점 더 활발히 하게 된다.
독서란 가만히 앉아서 들려주는 얘기만 듣는 것이 아니라, 그것에 대해 스스로 생각하고 떠올리며 자신만의 방식으로 재창조하는 것이라는 점을 알려준다.
다음으로 다채로운 포맷을 적용하고 있다는 것도 장점이다
한 가지 주도적인 주제에 대하여 그림, 만화, 도표, 놀이, 게임 등 여러 장르를 전방위적으로 도입한다.
따라서 독자들은 지루하거나 한눈을 팔 여지가 없다
페이지를 넘길 때마다 다른 모양과 구성이 독서의 즐거움을 배가시킨다.
더불어 칭찬하고 싶은 것은 퀄리티 있는 그림과 색채들이다
예술가적 감성이 충만하게 들어간 시각 자료들은 이것이 간단한 그림책이 아니라는 것을 알려준다
어른이 보아도 마치 현대 미술 잡지를 보는 것처럼 아름답고 아기자기하며 미술적이다.
그밖에 주제 및 소재에 대한 설명이 한정적이고 단정적이지 않고, 한계 없는 창의성을 발휘하도록 열려 있다는 점,
한 가지 주제에 구속되지 않고, 그것과 조금의 연관성만 있으면, 개방적으로 제반 소재들을 모두 아우른다는 점,
매거진 형식으로 주기적으로 간행된다는 점 등도 반드시 언급하고 싶은 장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