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프렌즈 스페인·포르투갈 : 마드리드·바르셀로나·리스본 - 최고의 스페인 여행을 위한 가장 완벽한 가이드북, 2025~2026년 개정판 ㅣ 프렌즈 Friends 10
박현숙 지음 / 중앙books(중앙북스) / 2025년 8월
평점 :
유럽 여행을 갈 때 만약 포기해야 하는 나라가 있다면 많은 이들이 스페인과 포르투갈을 눈물을 머금고 택할 것이다.
거리상, 동선상의 문제도 있을 것이고, 주요 서유럽 국가들에 비해 매력 및 인지도가 부족한 측면도 있을 것이다.
그러나 한 번만 다녀와도 그런 비교가 얼마나 피상적이고 편견의 소산인지 알게 된다.
이 책은 그런 스페인과 포르투갈의 본 모습과 내적인 특성을 다채롭게 전달하는 이야기이다.
가장 큰 장점은 모두가 예상하듯이, 기본에 충실하다는 것이다.
여행자들 사이에서는 믿고 보는 노란책으로 통하는 시리즈이다 보니, 흠 잡을 것이 거의 보이지 않는다.
전체적인 구성, 하이라이트로 강조하는 포인트, 일괄적이고 일목요연하게 정리된 여행 정보, 전문가적인 사진들, 세부적이다 못해 세세한 실속 정보 등등,
여행자들이 미처 생각하지 못한 부분들까지 챙겨준다.
일단 이 책을 선택했다면, 더 이상 다른 책은 볼 필요가 없다. 이 한 권으로 모든 것이 해결된다.
특히 매번 느끼는 것이지만, 글과 사진의 퀄리티가 높다는 것은 이번에도 그대로 적용된다.
여행 전에는 앞으로의 설레임을 극대화하고, 여행 후에는 이전의 기억과 추억을 되새겨준다.
본문상 도표와 그림을 조화롭게 활용하는 것과 핵심 정보를 부각되도록 편집한 것도 독자들의 가독성을 높인다.
다음으로, 각자의 여행 여건에 맞게 필요한 정보를 손쉽게 찾을 수 있다는 것도 장점이다.
사람들마다 여행의 기간, 예산의 규모, 선호하는 동선의 범위, 취향을 반영한 여행 테마는 제각각이다.
이런 점을 고려하여 이 책은 각각의 여건에 따라 필요한 정보를 탐색하고 자신만의 여행 계획을 세울 수 있도록 돕는다.
예컨대, 여행 기간에 따른 추천 루트를 제시하고, 여행지에 대한 상세한 정보를 알려주며, 반드시 경험하고 와야 할 우선순위를 설명한다.
초심자들에게는 말 그대로 믿음직한 친구가 되고, 여행의 경험자들에게는 서로 대화할 수 있는 익숙한 친구가 된다.
#프렌즈스페인 #프렌즈포르투갈 #박현숙 #중앙북스 #문화충전 #서평이벤트
<이 글은 문화충전 200%를 통해 도서를 제공 받아 작성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