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문하신 복근 나왔습니다
캥맨 지음 / 중앙books(중앙북스) / 2025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가장 큰 강점은 지금까지 본 운동 관련 책 중에 가장 재밌다는 것이다. 
표지부터 심상치 않았다. 일본 노포 간판에서 쓰이는 서체로 큼직하고 위트 있게 써넣은 제목과 표지 디자인 시선을 사로잡았고 한 번 보면 반드시 들춰보게 만들었다. 
그리고 그렇게 펼쳐 본 내부는 재미 있는 웹툰 형식과 유머러스한 그림체로 가득 했다. 
특히 각 운동들의 설명에 앞서 그 운동에 대한 웃긴 에피소드로 독자들의 관심을 유도하는데, 그 지점부터 다른 운동 책들과는 확연히 구별된다. 
일반적으로 운동 책들은 재미가 있을 수 없다. 평범하다 못해 어찌 보면 그로테스크하기까지 한 어떤 사람의 포즈 또는 운동동작 사진이 실려 있고, 그에 못지 않게 지루하고 장황한 운동 설명이 뒤따른다. 
위트와 흥미는 애초에 찾을 수 없고, 단지 생존과 운동을 위해 참고, 읽을 수밖에 없다. 
그러나 이 책은 그 정반대이다 
인기 만화가가 그린 듯한 유머러스한 그림들로 운동 동작과 포즈를 보여주고, 웃기는 에피소드가 있어 흡사 웹툰을 보고 있는 듯한 느낌을 준다 
저자와 편집부의 트렌디한 센스와 유머 감각, 아이디어와 구성력이 빛을 발한다. 
단언컨대, 현재가지 보아 온 운동 책 가운데 제일 재미 있고, 강력하게 추천할 만하다. 

다음으로, 흥미로운 운동 책을 만들기 위한 여러 요소를 지닌 저자의 개성이 드러난다는 것도 장점이다. 
만화 그리는 트레이너라는 프로필에서부터 이 책이 어떻게 가능했는지를 알 수 있다. 
그리고 단순히 그런 분야에 관심을 지닌 사람이 아니라, 정식으로 미술을 전공하고 디자이너로 활동했다는 설명이 책을 보고 나면 곧바로 납득이 된다. 
게다가 피트니스 대회에서 다수의 입상 경력까지 있으니, 이런 운동 책의 퀄리티를 책임지는 주요 요소들을 모두 갖추고 있는 것이다. 
덕분에 독자는 만화를 보듯이 웃고 즐기면서, 운동에 관한 지식과 정보를 습득하고 실천할 수 있다 
드디어 재미를 느낄 수 있는 운동 책이 나왔다. 


#주문하신복근나왔습니다 #킹맨 #중앙북스 #최재영 #문화충전 #서평이벤트

<이 글은 문화충전 200%를 통해 도서를 제공 받아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