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100대 트레일 1 - 걸음의 축제 세계 100대 트레일 1
박춘기 지음 / 진봄북스 / 2025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글은 책과 콩나무를 통해 도서를 제공 받아 작성했습니다>

가장 큰 장점은 세계 유명 트레일의 주요 경로와 아름다운 사진들이 실려 있다는 것이다. 
여행과 관련하여서는 시중에 인지도 높은 관광지, 명산, 역사적인 유적지 등에 대한 책은 많다. 
그런데 이 책은 독특하게도 세계에 흩어져 있는 트레일에 대한 이야기에 초점을 맞춘다. 
이 독보적이고 의미 있는 접근 그 자체만으로 여행 애호가 독자들은 이 책을 지나칠 수 없다. 
그리고 목차에서부터 그 독자들의 욕구가 곧 충족되리라는 걸 알려준다. 
유럽을 시작으로, 남미, 북미, 오세아니아, 아시아를 거쳐, 아프리카까지 이국적인 트레일 명칭들이 포진해 있기 때문이다. 
이 이름들을 보는 것만으로도 백팩을 메고 길을 나서고 싶은 마음이 든다. 

본문에 대해 얘기하자면, 각 대륙의 트레일을 소개하는 챕터의 시작은 트레일을 거닐며 볼 수 있는 장대한 풍경 사진이 꾸미고 있고, 이어서 상세한 세부 정보 및 경로에 관한 설명과 여행기 형식의 저자의 글이 있다. 
특히 첫 부분에 기재된 트레일 관련 정보가 보기 좋게 정리되어 있는데, 예를 들어 거리, 일정, 난이도, 고도표가 있어 각 트레일의 핵심 사항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다. 
그리고 기행문 형식의 글들도 담백하고 소탈하게 씌여져 있어, 1인칭 시점으로 트레일을 동행하는 듯한 느낌을 준다. 
아울러 저자가 직접 찍은 작은 사진들을 본문의 중간중간에 첨부하여 현장감을 살린다 
생소한 지명들의 지역을 여행하며, 그곳의 동식물들과 풍경을 묘사하는 내용을 보고 있으면, 트레일의 매력에 자연스럽게 빠지게 된다. 

독서를 마친 후에는 자신의 취향에 맞고 실제로 방문하고 싶은 마음이 드는 트레일을 골라 여행 계획을 세우는 독자가 많이 생길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