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닝 보강 운동 바이블 - 부상 없이 더 오래 달리기 위한 근력 운동과 스트레칭
하리 에인절 지음, 임윤경 옮김 / 동글디자인 / 2025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무런 도구 없이, 누구의 도움이 없이도, 언제든지 할 수 있는 운동이 있다. 
게다가 건강에 이바지하는 것으로 치면, 최상위 목록에서 빠지지 않는다. 
바로 달리기이다. 그야말로 완전하고 완벽한 운동이다. 
 
그런데 이 책은 그런 달리기를 보완해야 한는 운동이 한 가지 더 있다고 역설한다. 
그리고 책을 다 읽고 난 후에는 저자의 주장에 전적으로 동의하게 한다.
이 책은 러닝과 필라테스의 이상적인 조합에 대한 이야기이다. 

가장 큰 장점은 러닝과 필라테스라는 두 요소를 아주 유기적으로 결합하고 있다는 것이다. 
우선 책의 초반에서 설명하고 있는 내용들, 즉 러닝 운동에 있어 사전/사후 운동이 왜 필요한지, 그런 측면에서 필라테스가 왜 러닝 운동에 좋은지에 대해 읽으면 곧바로 필라테스를 시작해야겠다는 생각이 든다. 
그만큼 필자는 과학적이고 합리적으로 필라테스와 러닝 운동의 결합의 필요성을 설득력 있게 설명한다.

그리고 이어서, 필라테스의 기본 내용에 대해 전달하고, 7장부터 본격적으로 러닝 운동을 보강할 수 있는 필라테스 운동에 대해 서술한다. 
특히 독자들의 대부분이 필라테스를 잘 모를 러너인 점을 고려하여, 필라테스라는 운동에 대한 설명을 핵심 위주로 간단명료하게 짚고 넘어가는 점이 좋다. 
덕분에, 그 뒤에 나오는 필라테스 운동법에 대한 동기가 부여되고, 실행 시 학습한 기본지식을 활용할 수 있다. 
 
아울러 이 책의 중심이자 가장 많은 분량을 할애하여 설명하는 필라테스 운동에 대한 내용 역시 아주 유용하다. 
동작에 대한 상세한 설명과 단계별 정확한 사진들이 함께 실려 있어, 쉽게 이해하고 따라할 수 있다. 
또한 해당 필라테스 동작이 러닝 운동에 있어, 어떻게 좋고 도움이 되는지를 설명하여 내용의 몰입도를 높인다. 
동작의 종류도 수십 가지에 이를 정도로 다양하고, 난이도별, 신체부위별로 분류되어 있어 가독성도 좋다.  
러닝 운동을 하는 사람이라면 한 번 읽고 끝내는 책이 아니라, 매일 가까이 두고 활용하게 될 것이다. 


#러닝보강운동바이블 #하리에인절 #동글디자인 #임윤경 #문화충전 #서평이벤트

<이 글은 문화충전 200%를 통해 도서를 제공 받아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