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 주식은 피터 린치처럼 - 종목 선택부터 매매까지, 월가의 전설에게 배우다
차보 그림, 류지현 옮김, 가코이 슌스케 감수 / 현익출판 / 2025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투자 방식 중 가장 큰 난이도를 지닌 주식 투자. 
휴대폰 앱으로 쉽게 접근할 수 있지만, 그 난이도로 인해 많은 이들이 실패를 경험한다. 
아울러 경제의 불확실성의 진폭은 점점 커져 외재적 변수마저 우호적이지 않다. 
이런 변동성에서 투자의 성공을 일궈내려면 그와 대척점에 서 있는 불변함, 즉 원칙이 있어야 한다. 
그런데 정답이 없는 투자 시장에서 원칙이란 존재할 수 있는 것일까. 

이 책은 그렇다고 말한다. 그리고 역사적으로 그것을 증명한 한 인물을 중심으로 이야기를 풀어나간다. 

가장 인상적인 것은 풍부한 시각 자료이다. 
투자 관련 책 중에 이렇게 화려한 시각적 접근을 이룬 책은 드물 것이다. 
주요 개념에 대해서 그림과 도표를 통해 알기 쉽게 정리해주며, 심지어 만화까지 동원하여 내용을 소화시키기에 좋게 만들어준다. 
일러스트처럼 깔끔한 도식으로 설명하는 내용은 기억에 오래 남고, 중간중간 마치 웹툰을 보듯이 만화로 된 부분을 보며, 재미와 의미를 동시에 향유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포인트를 별도로 시각화하여 첨가해놓았고, 주요 그래프 등도 친근한 부연설명과 함께 싣고 있다. 
시각 자료도 단순히 첨부하는 것이 아니라, 노트 필기를 보는 것처럼 세부적인 부가 코멘트를 세심하게 추가하여 독자들을 이해의 장으로 안내한다.

다음으로 누구나 알고 본받고 싶어하는 거목 투자자인 피터 린치의 투자 방식을 접할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이미 자신의 퍼포먼스로 이름을 떨친 거장의 세부적인 투자 철학, 원칙, 기법을 알기 쉽게 전달한다. 
명성을 익히 들어 인지하고 있지만, 그 자세한 내용은 알지 못했던 독자들에게 거인의 지혜를 정리하여 보여준다. 

서두에서 언급했듯이, 주식 투자는 그 난이도로 악명이 높지만, 이 책 있다면 그 높은 파고를 넘을 수 있을 것이다.  

#문화충전200 #첫주식은피터린치처럼 #가코이슌스케 #차보 #현익출판 #류지현

<이 글은 문화충전 200%를 통해 도서를 제공 받아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