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렌즈 방콕 : 파타야·깐짜나부리·아유타야 - 최고의 방콕 여행을 위한 한국인 맞춤형 가이드북, 최신판 ’25~’26 프렌즈 Friends 5
안진헌 지음 / 중앙books(중앙북스) / 2024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글은 문화충전 200%를 통해 도서를 제공 받아 작성했습니다>​

여행을 계획해본 사람은 안다. 
이 노란색 책의 고마움을.

특히 자유여행을 기획한 모험가들에게는 모든 정보가 총체적으로 집약되어 있는 이 책은 필수적이다. 
여기저기 아마추어들이 쓴 웹 사이트를 뒤지지 않아도 되고, 
궁금한 사항을 검색하며 원하는 답을 찾기 위해 시간 낭비를 하지 않아도 된다. 
평범한 곳들만 다니며 개성이 없는 여행을 하지 않고, 
현지인들만 알 것 같은 숨겨진 장소와 이야기를 만날 수 있다. 
게다가 쇼핑, 마사지, 문화 등 자신이 원하는 주제에 따라 방문할 관광지들을 손쉽게 구성할 수 있다. 

위와 같은 과업을 모두 실현할 수 있는 이유는 필자의 여행정보에 대한 전문성과 태국에 대한 애정이 있기 때문이다. 
프롤로그에서 밝혔듯이, 그는 3년이나 방콕에서 실제 살았고, 그 후에도 1년 중 서너 달은 상주 여행지로 방콕을 오고 가는 방콕 팬이다. 
따라서 자연스럽게, 한국어를 하는 현지인 같은 위상을 지니게 되었고, 다년간의 여행 책 집필로 인해 전문성까지 갖추게 된다. 
본문을 읽어가다 보면 방콕에 대한 필자의 애정과 다식함을 느끼게 된다. 
    
아울러 이 책의 강점은 방콕 여행자들의 특성을 정확히 파악하고 있다는 것이다. 
대부분의 여행자들은 방콕에 3~4일 이내의 일정으로 다녀오고, 스파 및 마사지 또는 쇼핑 등을 중심으로 휴식이나 엔터테이닝 위주로 내용을 계획한다. 
이런 점을 중점적으로 반영하여, 본문에서는 짧은 일정을 알차게 활용할 수 있는 관광코스를 소개하고, 테마별로 관광 프로그램을 풍성하게 안내한다. 

마지막 장을 덮고 나면, 이국적인 방콕의 사진들과 특색 있는 관광지에 대한 설명들이 눈에 아른거린다. 

#프렌즈방콕 #안진헌 #중앙북스
#서평이벤트
#문화충전200%
#문화충전200%서평단 #문화충전200%리뷰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