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해피엠 기초 통기타 레슨 - 독학을 위한 초보 가이드 ㅣ 해피엠 기초 레슨
이화균 지음 / 해피엠뮤직 / 2021년 9월
평점 :
구판절판
<이 글은 문화충전 200%를 통해 도서를 제공 받아 작성했습니다>
'독학'이라는 행위만큼 매력적인 것이 있을까.
아늑한 자기 방에서 자기만의 시간을 가지며, 새로운 무언가를 습득하고 성취하는 행동이기 때문이다.
게다가 그 무언가가 사람의 감성을 자극하고 인생을 풍요롭게 만드는 음악이라면 금상첨화이다.
이 책은 위에서 나열한 로망을 모두 충족시켜주는 기타 독학에 관한 이야기이다.
가장 큰 강점은 정말로, 문자 그대로, 혼자 책을 보면서 기타를 칠 수 있게 해준다는 것이다.
기타의 형태 및 명칭 같은, 아주 초보적인 기초에서부터, 멜로디를 치고, 반주를 치는 실전 기타 연주까지 모든 설명을 망라한다.
이렇게 그리 두껍지 않은 책 한 권으로 이와 같은 기적을 이뤄낼 수 있다는 것이 신기하다.
이런 일이 가능하기는 한 걸까라고 의구심을 갖는 사람들에게는 제일 먼저 나오는 1장인 레슨 1을 읽어보라고 권하고 싶다.
정말 기타의 기억 자도 모르는 사람의 눈높이에 맞춰 기타에 대해 기초 설명을 하고 있기 때문이다.
그리고 필자의 상세한 설명을 따라가다 보면, 어느새 다양한 코드를 소개하는 레슨 5 챕터에 이르게 된다.
다음 강점은 활자와 그림 외의 시청각 자료도 함께 활용할 수 있다는 것이다.
필자는 QR코드를 활용하여, 유투브나 블로그를 통해 독학이라는 한계를 뛰어넘는 다양한 자료를 제공한다.
독자는 책만으로 지식을 배우고 연습하는 것보다 훨씬 효율적인 학습을 하고 그 효과를 체감할 수 있게 된다.
또한 책 자체를 큰 판형으로 출판한 것도 독자들에게는 아주 유용하다.
내용 특성상 악보가 실려야 하고, 각종 사진(기타의 각 부분, 연주 중 코드를 잡을 때의 손의 위치 등)이 첨부되어야 하는데,
시원시원한 판형 덕분에 가독성이 높아지고, 이해도도 상승한다.
목차에 기재된 주옥 같은 곡들을 보고 있으면, 기타를 치고 싶다는 열망이 커져서, 자신도 모르게 독서의 속도가 높아지게 된다.
#해피엠기초통기타레슨 #해피엠뮤직 #이화균
#서평이벤트
#문화충전200%
#문화충전200%서평단 #문화충전200%리뷰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