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프렌즈 독일 - 최고의 독일 여행을 위한 가장 완벽한 가이드북, 2025~2026년 개정판 ㅣ 프렌즈 Friends 12
유상현 지음 / 중앙books(중앙북스) / 2024년 11월
평점 :
신뢰의 노란 책이다.
오랫동안 이 책은 여행자들의 동반자이자, 조언자이자, 지지자로서 그 역할을 훌륭히 수행했다.
그리고 계절이 바뀌듯이, 어김없이 최신판으로 돌아왔다.
그 인지도에 비해, 막상 유럽여행 계획을 세울 때 사람들로부터 홀대를 받는 곳이 독일이다.
심지어, 이탈리아, 프랑스, 영국의 일정에 의해 과감히 생략되기도 하는 굴욕을 맛보기도 한다.
하지만 이 책을 보면 그런 생각이 잘못되었다는 것을 알게 된다.
유럽에서 마치 트랜스포머처럼 그 외양을 바꿔가며 이어져 온 독일의 역사는 아주 재밌고,
괴테, 바흐, 루터 등의 기라성 같은 인물들이 남긴 흔적과 향기는 너무 매력적이다.
아울러 독일의 최고급 문학과 음악이 융합된 그곳의 시간과 공간은 결코 놓칠 수 없다.
서두에서 다루고 있는 독일의 기본 정보와 매력 탐구 챕터는 위에서 언급한 장점들을 거시적으로 파악할 수 있게 해준다.
또한 이어지는 독일 여행 설계 챕터는 여행을 앞둔 사람들에게 세밀한 전략을 세우고, 현지에서 핵심을 지나치지 않게 도와준다.
특히 계절별 여행 설계를 소개한 부분과 추천 여행 일정을 제시한 부분은 독일 여행 입문자에게 아주 유용하다.
아울러 풍부한 사진과 세부적인 정보를 조화롭게 배치하고 구성한 책의 편집은 다년간의 노하우가 그대로 담겨 있다.
거슬리는 것이 없이, 독자는 이 책의 흐름에 시선을 맡기면 된다.
뿐만 아니라 앞서 언급했듯이, 최신 업데이트 버전이므로, 필요 없는 정보 및 유효하지 않는 정보를 가릴 수고를 하지 않아도 된다.
책 속의 독일만의 이국적인 풍경과 건축물, 역사가 서려 있는 유적지와 관광지, 다채로운 가게와 거리, 사람들의 이야기가 있는 카페와 광장을 보다 보면,
이미 독일 여행이 시작되었음을 깨닫게 된다.
#프렌즈독일 #유상현 #중앙북스 #서평이벤트
#문화충전200%
#문화충전200%서평단 #문화충전200%리뷰단
<이 글은 문화충전 200%를 통해 도서를 제공 받아 작성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