술술 읽히는 친절한 반도체 투자
팀 포카칩(For K-chips) 외 지음 / 메이트북스 / 2024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80년대부터 반도체는 우리나라와 불가분의 관계에 있다. 
소위 한국을 먹여살리는 산업이라는 찬사와 함께 국제적으로도 정보통신 산업의 주도적인 발전의 핵심에 위치한다. 
그런데 그런 반도체가 새삼스럽게 또 주목 받고 있다. 
인공지능의 시대. 
이 시대 역시 그 무엇보다 최우선적으로, 반도체를 필요로 하기 때문이다. 

이 책은 그런 반도체에 관한 이야기이다. 

우선 최대 강점은 반도체라는 전문기술 영역의 전체 그림을 파악할 수 있게 한다는 점이다. 
반도체라는 키워드로 현재까지 나온 주요 기사들을 일목요연하게 스크랩해놓은 책이다. 
독자는 해당 정보와 지식을 일일이 검색하고 모으고 분류할 필요가 없다. 이 책에 모두 실려있기 때문이다. 
반도체의 기본 배경 및 지식부터 현재 한국의 상황, 국제적 경향, 패권 경쟁, 생존 법칙, 미래 전망, 투자 조언에 이르기까지 편안히 그 흐름에 맡겨 독서만 하면 된다. 

아울러 숲을 보는 것과 함께 세부적인 나무를 보는 것도 놓치지 않는다. 
소챕터별로 상세 내용을 설명하고, 그 이면에서 일어난 여러 사건, 주요 전환점, 그리고 그런 중요 포인트들이 내포한 시사점을 짚고 넘어간다. 
이런 내용들을 인해 독자는 반도체 산업 전반과 트렌드에 대해 더 깊히 이해할 수 있다. 

아울러 기라성 같은 기업들의 부침, 시련에 대한 도전방식, 중요한 결정들을 극적으로 서술한 부분은 재미마저 선사한다. 
또한 마지막 부분에 첨부한 칩 피플이라는 부록은 이 분야의 키 플레이어들에 대한 간략한 소개로서, 어떤 인물들이 현재의 반도체 산업을 일궈왔고 이끌고 있는지를 소개한다. 
역시 사람에 대한 이야기는 흥미롭고, 영감을 준다. 

끝으로 언급하고 싶은 것은 저자들이 기자라는 점이다. 가독성이 높고, 내용의 깊이와 폭을 잘 조절하고, 최신 경향을 놓치지 않는 것은 그들의 직업적 장점에 기인한다. 
지금 시점에 반도체에 대한 종합적인 이해를 하고 싶다면 이 책이 큰 도움이 된다. 


#술술읽히는친절한반도체투자 #메이트북스 #팀포카칩 
#책과콩나무 #책과콩나무서평단 #책과콩나무리뷰단


<이 글은 책과 콩나무를 통해 도서를 제공 받아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