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조건 성공하는 온라인 유통 & 마케팅
유노연 지음 / 처음북스 / 2024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교과서가 아닌 실전서

이 책의 독자들은 현업에 있는 사람들이다. 
즉 학문적 이론이 필요한 것이 아니라, 바로 사용할 수 있는 도구와 전략이 필요하다. 
그리고 이 책은 그런 요구와 필요를 정확히 충족한다. 
 
뿐만 아니라, 무엇보다도 대기업과 달리 유통과 마케팅에 큰 자원은 투입할 수 없는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에게 큰 도움을 준다. 
그 규모의 사업을 운영하는 경영자들의 세대 및 온라인 노출정도를 고려할 때, 
온라인 유통과 마케팅은 필요한 줄 알면서도 제대로 활용하지 못하고 있는 사람들일 것이다. 

그들에게 이 책에서 제시하고 있는 노하우들은 가뭄의 단비처럼, 온라인에 대한 갈증과 두려움을 해소해준다. 
예컨대,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유투브, 네이버 등 현재 각광 받는 매체들에게 대해 상세한 설명을 하고, 그에 따른 시사점도 정리한다. 
게다가 실제 활용법에 대해서도 단계별로 세심하게 안내하고 있어, 독자는 그야말로 따라하기만 하면 된다. 
이와 같은 정확하고 적합한 조언을 할 수 있는 건 필자의 경력과 경험도 영향을 주었을 것이다. 
그리고 필자는 자신의 실력을 온전히 전파하며, 자신의 신뢰도와 적합도 역시 높인다. 


온라인 패러다임 매거진

상거래는 물론, 유통과 마케팅은 이미 온라인으로 완전히 헤게모니가 넘어간 상태이다. 
그리고 그 온라인은 오프라인과는 완전히 다른 논리가 작동한다. 

또한 온라인 유통과 마케팅은 그 판도가 급격히 변한다.
예컨대 확고한 1등으로 여겨졌던 네이버가 어느새 쿠팡에게 선두를 내어줬고. 
3위 이하의 기업들은 인수 및 합병을 통해 규모를 늘리고 기회를 엿보고 있어, 
절호의 기회를 잘 만나면 언제든지 시장을 주도할 수 있는 경제주체가 될 것이다.   

이와 같이 급진적이고 급변하는 온라인의 매커니즘을 이 책은 핵심을 놓치지 않고 잘 설명한다. 
특히 최신 트렌드를 정리하고 설명하는데 강점이 있고, 시장에 대한 전체적인 이해를 할 수 있도록 잘 안내한다. 
 

#무조건성공하는온라인유통마케팅 #유노연 #처음북스 #김태호
#책과콩나무 #책과콩나무서평단 #책과콩나무리뷰단


<이 글은 책과 콩나무를 통해 도서를 제공 받아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