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 씽킹 바이블 - 비즈니스 디자인의 원리
로저 마틴 지음, 현호영 옮김 / 유엑스리뷰 / 2021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창조와 혁신을 위해 얼마나 많은 사람들과 기업들이 골몰했는가.

왜냐하면 그것은 곧 자본주의 사회에서 부와 명예를 가져다주기 때문이다.

그러나 아직도 이 두 가지 키워드는 풀리지 않는 미스테리적 영역이다.

완벽한 답은 찾지 못했고, 호언장담한 이들은 야심차게 시작한 길 위에서 방향을 잃었다.

그리고 이 책은 그런 실패로 끝난 수많은 시도들에 새로운 대안을 제시한다.

가장 최신의 추진 로드맵과 생각의 툴을 제공한다.

이 책의 핵심은 '디자인'이라는 비즈니스 프로세스상의 특정한 하나의 작업을

창의성과 독창성을 찾는 '생각 방법'으로 승화시킨다는 점이다.

다시 말해, 본문에서 설명한 바와 같이,

기술적으로 실현 가능한 것을 고객가치와 시장의 기회로 바꾸는 방법으로 재정의한다.

이것이 의미 있는 것은

기존에 최선으로 여기던 방법, 즉 분석적, 연역적, 과학적, 당위적, 개발적 사고를

직관적, 귀납적, 예술적, 가능적, 탐구적 사고로 전환하고,

그 두 가지 방식을 혁신적으로 결합한다는 것이다.

그리고 이에 대한 주장을 필자는 '디자인 씽킹'이라 명명하고 독자들에게 친절하게 설명한다.

또한 많은 사례들을 주장의 근거로 나열하고 있어,

필자의 해법에 설득력을 부여하고, 흥미를 통해 가독성을 높이며, 독자들의 이해도를 향상시킨다.

#디자인씽킹 바이블 #유엑스리뷰 #로저마틴 #현호영 #문화충전200%

#문화충전200%서평단 #문화충전200%리뷰단

<이 글은 문화충전 200%를 통해 도서를 제공 받아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