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전략가 - 세계 최대 기업의 UX 기반 콘텐츠 전략
나탈리 마리 던바 지음, 김유리 옮김 / 유엑스리뷰 / 2024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그런데 도대체 무슨 일을 하는 직업인지 감이 잡히지 않는다.

콘텐츠가 중요한 것은 알고,

전략이 있어야 한다는 것은 상식이지만,

그 둘이 합쳐질 수 있는 성질인가 말이다.

그런데 이 지점이 이 책이 빛을 발하는 포인트이다.

아직 아무도 쉽게 생각해내지 않은 분야, 미개척지, 정립된 것이 아무 것도 없는 분야에 관한 이야기이다.

대부분의 사회 및 학문 분야는 거인의 어깨 위에서 출발한다.

기존에 축적된 유산이 있어 출발부터 도움을 받는다.

그러나 기술이 발달할수록 그렇지 않은 분야가 생성된다.

그리고 그 분야에서 시작하는 것은 아주 어렵다.

그런데 그 어려운 길을 개척해 온 저자와 같은 사람이

이렇게 자신의 고민 끝 성과물과 노하우, 절실하고 유용한 조언, 실용적인 도구들을 제공해주고 있다.

따라서 콘텐츠 전략가라는 신 분야에 투신을 한 사람들은

시행착오를 줄이고, 모호함을 제거하며, 구체적인 로드맵을 손에 쥘 수 있다.

필자는 학자가 아닌 실무자이다.

그만큼 이런 저작을 쓰는데 시간을 할애하는 것이 어려웠을 것이다.

그럼에도 이와 같은 의미 있는 기록이자, 동시대에 필요한 안내서를 써낸 것에 박수를 보낸다.

이 책의 여러 좋은 점이 있는데, 그 중에서 특히 인상적인 것은 다음과 같다.

콘텐츠 전략가라는 아직은 생소한 일은 '건축에 대한 비유'로 이해를 쉽게 한 것,

실제 여러 실수와 경험을 겪은 실무자만이 해줄 수 있는 소중한 조언들을 첨부한 것,

현재 인정 받는 유수 기업들의 실무자들 인터뷰 및 경험담을 실은 것,

프로세스 프레임워크, 콘텐츠 플레이북과 같은 실용적인 도구들을 제시한 것 등이다.

#콘텐츠 전략가 #나탈리마리던바 #유엑스리뷰 #김유리

#책과콩나무 #책과콩나무서평단 #책과콩나무리뷰단

<이 글은 책과 콩나무를 통해 도서를 제공 받아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