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ook] 제3인류 4 제3인류 4
베르나르 베르베르 지음, 이세욱 옮김 / 열린책들 / 2014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한동안 베르나르아저씨의 책을 읽지않았다.
아버지들의 아버지인가? 십년도 전에 읽고는 늘 비슷한 스토리에 구성에 그만 읽고 싶었다.
그리고는 지구를 떠나는 이야기 빠삐용
또 한동안 휴식기

오랜만에 손에 잡은 이 책에서도 베르나르 아저씨는 인류에 대해 고민한다.
아! 글을 쓰면서 우리 세계의 과거, 현재, 미래에 대해 생각하는거구나.
나는 현재만에 있다보니 늘 아쉬움과 후회. 안타까움만이 있다.
나도 좀더 깊은 통찰력을 갖고 있었다면, 좀더 전문적인 지식과 지혜가 있었다면...
4권을 읽는데 상상 그 이상의 것이 있다.
다비드와 오로로의 오랜 시간속의 인연이 진부하지 않다.
객관적인 말하기인듯 하면서도 따뜻한 마음이 드는 것은 왜일까?
개미왕국, 아버지들의 아버지, 빠삐용, 을 읽고 이 책을 읽으면 아! 하는 마음이 들겠다.
안읽어본 이야기들도 이 책들의 에피소드에 더 담겨있을지모 모르겠다. ㅎ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