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문화유산답사기 6 - 인생도처유상수 나의 문화유산답사기 6
유홍준 지음 / 창비 / 2011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책을 읽는 내내 떠나고싶은 마음이 일었다. 눈물이 날 땐 기차를 타고 선암사에 가라는 시를 읽으며 선암사가는 기차표를 살펴보곤, 당일로 갔다 올수 없을 것 같아 매화꽃피는 이른 봄에 가봐야지 마음을 다독였다.

6권에는 경복궁, 변산반도 부근의 여러 곳. 순천의 선암사. 그리고 부여 공주 권의 여러 건축물과 문화제에 대한 이야기가 실려있다.

이 유명한 책을 처음 읽어보았다.
건축물과 박물관 여러 문화제에 대해 건축물과 주변 자연이 먼저라는 이야기가 공감된다.
천천히 이곳저곳을 가봐야지 싶다.

외국여행만 가려했던 내가 부끄러워진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