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주일간 담임 교사 상담연수를 받았다. 더불어 지금은 원격연수로 자기주도적 학습에 대해 공부중이다. 중요한 건 자기 효능감=>자신감이란다.  

연수 받은 것 중 간단한 한가지를 해보았다. 우리 따님 6살, 우리 아드님 3살.  

목표는 최대한 아이들과 이야기를 많이 주고 받으며 스스로 자신의 장점을 찾는다.  

준비물-크레파스,, 나는 오일 파스텔 사용(크레파스와 오일 파스텔은 색칠했을 때 느낌은 똑같다. 다른 점은 오일 파스텔은 색칠이 쉽고, 여러 색을 섞었을 때 색감이 좋다. 단점은 냄새가..) 도화지 1장. 

방법 

1. 손바닥 본 떠 그리기 - 은서는 자기 손을 자기가 그렸다. 인성이는 내가 그려주었다. 

2. 은서와 이야기하며 은서가 잘하는게 몰까? 하며 우리 은서 ~~ 잘하지.. 하고 대략 5가지 정도 쓴다. 인성이는 은서와 이야기하며 쓰기도 하고, 나 혼자 말하며 쓴다. 그러면 우리 은서도 나도 이거 잘해 하며 같이 한다. 예를 들면 인성이가 펀치들 정리하는 것 보고 우리 인성이 정리 잘하지라고 쓰면, 은서도 잘해 하며 같이 정리를 한다.  

3. 그렇게 가득가득 쓰고 나면 은서가 꾸밀 수도 있지만 최대한 은서의 요구를 들어주고자, 리본을 그려달라고 해서 리본을 그렸다. 

4. 다 한 후 우리 방 벽에 붙였다. 나중에는 각자 손바닥 쓴 것 잘라서 앨범에 잘 넣을 생각이다. 

 

==> 하면 좋은 점. 굉장히 쉬운 활동이지만 은서와 인성이 마음이 밝아지는 것을 눈으로 볼 수 있었다. 칭찬은 구체적으로 하라고 되어 있지만 막상 그럼~ 잘하지, 아유 멋지다 정도이지만 스스로 이런걸 잘해 라고 하면 나중에 나도 비슷하게 칭찬해 줄 수 있는 방법을 들을 수 있다. 본인이 듣고 싶은 칭찬을 이야기하니까. 엄마 맘이 따뜻해져서 좋았다.

 

==> 아이들이 크면 약국에서 압박붕대(물을 뭍히면 금방 굳는 것이 있다.)를 사서 아가들 손, 발 뜨기를 해서 비슷한 활동을 해 계획이다. 올 가을 쯤엔 가능하지 싶다. 여기에 색칠은 아크릴 물감이 적당하다.  

아크릴 물감, 오일파스텔 이런 것들 가격은 대략 3000원~5000원 선이다. 압박붕대는 2000원 정도.  

 


댓글(1)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하루살이 2010-01-13 11:39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더불어 색 선택은 최대한 본인이 원하는 것으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