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움의 발견 - 나의 특별한 가족, 교육, 그리고 자유의 이야기
타라 웨스트오버 지음, 김희정 옮김 / 열린책들 / 2020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많은 생각을 주는 책이다.

시간은 쌓이는 것이다.
타라 웨스트오버의 삶에서 배움은 무엇이었을까?
우선 굉장히 재미있다. 나와 비슷한 시대를 산. 더 최근의 삶을 살았다는 것이 믿기지 않는 삶이어서 충격이었다.
진짜 이런 삶이 존재할까?
종교가. 한 부모의 생각이, 형제가 아이의 삶에 끼치는 영향력은 어디까지일까?
무의식 속. 세상을 보는 안경을 바꾸는 것은 어떤 노력이 필요할까?

배움이라는 것은 알아차릴 수 있게 해 주는 것이 아닐까?

세상을 보는 안경. 망원경. 돋보기. 다양한 종류의 도구들을 더 많이 가지게 되는 것. 그 도구들을 상황에 맞게 쓸 수 있는 기술을 갖는 것. 그리고 내 신념을 지켜나갈 수 있는 함을 갖는 것.

무엇이 이 책의 작가를 단단하게 만들었을까?

솔직함이 주는 힘과 감동을 한껏 느낀 울림이 있다.
와!! 저절로 감탄이 나온다.
이 책을 만날 수 있어서, 끌림이 있는, 여운이 많이 남는 선물을 받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