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도 섬길여행 - 도보여행가 유혜준 기자가 배낭에 담아온 섬 여행기
유혜준 지음 / 미래의창 / 2010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해외여행 문턱이 낮아지면서 이제는 너나 할것없이 자유롭게 해외여행을 다니는 시대가 되었다. 나 역시 우리나라의 명소보다는 저렴하게 다녀올 수 있는 해외여행을 선호하는 편이고 제주도를 제외하고는 섬여행을 하겠다 마음 먹어본 기억조차 없는 것 같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어차피 같은 값이면 해외여행을 다녀오는 것이 더 이익이라는 생각을 하고 있지는 않을까 싶기도 하다. 그래서인지 자연스레 우리나라에 숨어있는 아름다운 여행지에 점차 관심을 갖지 않게 된 것은 아니었나 생각도 들었고 남도 섬길여행이란 책을 앞에 두고 있자니 많은 생각들이 머릿속을 어지럽힌다. 국내에도 훌륭한 명소가 이렇게나 많았구나 싶은 생각도 할 수 있었고 특히나 남도의 섬여행은 아직 한 번의 경험도 없었기 때문에 이 책을 통해서라면 남도 구석구석 숨은 명소들과 유적들을 만날 수 있을 것이란 설레임에 첫 느낌이 참 기분좋은 책이기도 했다.



여행이란 황홀하고 짜릿한 경험이기에 앞서 조금은 두렵고 낯선 것들에 대해 수용할 수 있는 용기와 마음이 필요한 것이라 생각한다. 처음 책을 만나기 전, 나는 남도의 다양한 섬들을 도보로 여행하는 기분은 과연 어떨지, 아름다운 풍경에 취할 수 있을 것이란 생각말고는 다른 생각을 할 수가 없었던 것 같다. 하지만 남도 섬길여행속에는 섬과 여행, 걷기에 관한 이야기만 들어있는 것이 아니었다. 이름 모를 섬들을 여행하며 낯선 길 위에서 저자가 만나고 느낄 수 있었던 것은 무엇보다도 가슴이 따뜻한 사람들이었다. 개인적으로 섬여행을 선호하는 편이 아니었고 섬에 대해 자세히 아는 바도 없었지만 이 책을 통해 섬여행에 관한 실용적인 정보들을 얻을 수 있었고 동시에 섬여행에 대한 아름다운 환상 역시 가질 수 있게 된 것 같다. 언제가 될지는 모르겠지만 가족과 함께 제대로 된 남도여행을 떠날 생각이다. 아마도 남도 섬길여행이 설레이지만 두려울 첫 여행에 좋은 길라잡이가 되어줄 것이다.

 


한가로운 마을, 하늘과 바다와 바람, 나무와 이름모를 들꽃이 무성할 것만 같은 섬.
바다를 따라 걸으면 철썩이는 파도소리를 들으며 어쩌면 이름 모를 새들을 만날 수 있을지도 모르겠다. 섬에 대한 일종의 선입견이랄까?
섬은 신비롭기는 하지만 너무나 조용하고 외롭게 느껴졌다.
하지만 이런 섬에 대한 나의 생각들은 책을 읽어가면서 조금씩 뒤바뀌게 된 듯 싶다. 애초부터 관심조차 가지지 않았다고 해야 맞는 말이겠지만 남도에 이렇게나 많은 섬들이 있을 줄은 꿈에도 생각지 못했다. 특히나 진도의 신비의 바닷길과 아늑했던 해변, 거문도 등대가는 길의 동백나무 숲길과 슬로시티 청산도의 슬로길과 너른 유채밭이 무척이나 인상적이다. 한 폭의 그림같은 아름다운 마을과 풍경들은 인정많은 동네 사람들이 있었기 때문에 더욱 친근하고 스스럼없이 느껴졌을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