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지성 신수지의 123 스트레칭
자생한방병원.권대익 지음 / 전나무숲 / 2010년 6월
평점 :
절판




 

일상생활을 하다보면 내 몸 스스로가 스트레칭을 원할때가 종종 있다.
컴퓨터 앞에 오래 앉았다 일어나거나 집안 일을 하고 난 후에는 나도 모르게 손을 뻗고 기지개를 켠다거나 목이나 어깨를 돌려주고는 하는데 그럴때마다 일상생활에서도 스트레칭이 얼마나 필요한지 새삼 느끼게 된다. 하지만 스트레칭이 좋다는 말만 들어왔던 터라 스트레칭의 효과와 방법에 대해서는 모르고 있었기 때문에 스트레칭에 대해 체계적으로 아는 바가 없었다. 기회가 된다면 꼭 배워야겠다는 생각을 하고 있었는데 마침 대한민국의 캡틴 박지성 선수가 추천한 123 스트레칭이란 책이 내 눈에 들어왔다. 이미 세계적인 스타가 되었지만 언제나 친근하고 수더분한 이미지의 박지성 선수가 소개하는 스트레칭이라 더욱 믿음이 갔고 더 열심히 배우고 따라해 볼 수 있을 책이란 생각에 나의 건강을 위해 꼭 필요한 스트레칭에 관한 책으로 이 책을 선택하게 되었다.


어떤 면에서 스트레칭은 운동선수들이나 제대로 된 스포츠를 즐기기에 앞서 몸을 푸는 것이라고만 생각했는지도 모르겠다. 이제껏 스트레칭은 제대로 된 운동이 아니라고 생각한 것은 아니었을까
하지만 올바른 스트레칭만으로도 우리의 몸을 구석구석 유연하게 만들어주며 보호해 줄 수 있기 때문에 스트레칭은 그 자체만으로도 모든 운동의 기본이 되는 것이었다. 박지성 선수도 스트레칭으로 인해 운동 효과와 경기장에서의 능력이 큰 차이를 보일 수 있다고 이야기한다. 스트레칭은 운동 전후에, 다이어트와 근육 만들기에도 많은 도움을 주는 것은 물론이며 유연하고 탄탄하게 군살없는 몸매를 가꾸는 데도 반드시 필요한 것이었다.

123 스트레칭은 123분의 스트레칭을 통해 긴장되고 경직된 근육을 풀어주며 우리 몸에 새로운 에너지를 만들어 내는 간단하고 구체적인 방법을 소개하고 있는 책이다. 스트레칭은 요가나 필라테스와는 다르게 근력을 키우고 자세를 교정하는 데 있어 필요한 근육과 인대의 긴장이 풀어지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해준다. 또한 스트레칭의 장점은 누구나 쉽게 따라 할 수 있고 반드시 전문가의 지도가 필요한 것도 아니란 점을 들 수 있을 것이다. 단순한 동작을 각자의 상황에 맞게 터득할 수 있다는 점이 바로 스트레칭의 가장 큰 장점이라 할 수 있겠다. 책을 보며 실제로 동작 하나하나를 따라해 봤지만 크게 어려움없이 쉽게 익힐 수 있었고 올바른 자세를 유지하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 다시 한 번 돌아볼 수 있었다.

 



123 스트레칭은 스트레칭에 관한 모든 정보가 들어있어서 그 활용도가 무척이나 큰 책이다. 스트레칭을 할 때 주의해야 할 점과 다양한 활용법도 배울 수 있었고 통증을 없애는 부위별 스트레칭과 일상에서 짬짬이 활용할 수 있는 스트레칭으로 나누어 구체적인 사진과 함께 손쉽고 재미있게 스트레칭을 익힐 수 있는 책이기도 하다. 스트레칭은 우리 몸을 건강하게 회복시켜주는 최상의 과정을 말하는 것이다. 또한 혈액순환과 피로회복에도 큰 도움을 줄 수 있는 운동이 바로 스트레칭이다. 간단한 스트레칭이라도 우리 몸의 근육과 힘줄, , 인대 등을 튼튼하고 건강하게 해줄 수 있는 것이니만큼 이 책을 가까이에 두고 앞으로 일상생활중에서도 스트레칭을 규칙적으로 해주어야 할 필요성을 느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