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크릿 두 번째 이야기
폴 해링턴 지음, 장정운 옮김 / 살림 / 2010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자신이 원하는 것은 무엇이든 이룰 수 있고, 가질 수 있는 힘을 주며, 어떤 것이든 할 수 있도록 꿈을 이뤄줄 수 있는 책. 자기계발 분야의 보기 드문 베스트셀러. 하지만 전 세계 독자들을 열광시켰던 그 유명한 Secret을 안타깝게도 나는 아직 읽어보지 못했다. 그렇기 때문에 인생을 성공으로 이끄는 위대한 비밀 Secret 두 번째 이야기의 출간 소식이 더욱 반가웠는지도 모른다. 이미 책을 읽기에 앞서 익히 들어왔던 책에 대한 찬사와 엄청난 유명세 때문이었는지 책에서 풍겨지는 은밀한 힘은 무척이나 커다란 설레임을 안겨주었고 과연 Secret안에 들어있는 위대함이 무엇일지, 왜 그토록 많은 사람들이 Secret에 열광했던 것인지 궁금한 마음에 서둘러 읽어보게 되었다.




처음 책을 읽기 시작하면서 먼저 이 책이 가진 장점을 발견할 수 있었는데 어린 아이가 읽어도 쉽게 이해할 수 있을 것 같은 문체와 구성이 무척 친근하게 다가왔다는 부분이다. 그런 이유로 Secret은 그만큼 읽기가 수월한 책이었고 틀에 박힌 느낌보다는 자유로운 기분으로 부담없이 읽기에 좋았던 책이라 말 할 수 있다. 나는 먼저 책의 제목이자 주제이기도 한 Secret이 과연 무엇을 말하는 것인지가 궁금했다. 두 번째 이야기의 특성때문이었는지 친절하게도 책의 서두에 시크릿의 정의가 내려져 있었다. 시크릿은 자신이 되고 싶어 하는 것, 이루고 싶은 모든 것을 이룰 수 있는 힘을 말하는데 또다른 표현으로는 끌어당김의 법칙이라고도 할 수 있다.




인생에서 겪는 수많은 일들은 모두 이 끌어당김의 법칙에 의해서 일어나는 것이라 저자는 말하고 있다. 사람은 누구나 생각의 힘으로 움직이는데 사람의 생각은 우주와 자연의 힘을 바탕으로 생겨난다. 비슷한 것을 끌어당기는 것, 공통적인 것을 공유하는 사람들끼리, 또는 좋아하는 사람들끼리 어울리며 같은 공감대를 형성하는 것은 우리가 살아가는 세상에 극히 자연스러운 일이고 그 안에서 생겨나는 유대감은 엄청난 힘을 가지게 된다. 결국 사람은 자신의 생각대로 행동하고 어울리며 세상을 만들어 가는 것이고 삶은 곧 자신이 생각한대로 이끌리게 되는 것이었다. 성공한 사람과 그렇지 못한 사람의 차이는 바로 이 법칙을 제대로 알고 있느냐, 그렇지 못하느냐의 차이라 볼 수도 있겠다.




전편 Secret에서 부와 성공의 비밀에 대한 열쇠는 바로 자신의 마음가짐에 달려있다는 메세지를 전달해주었다면 이번 두 번째 이야기에서는 전편에 대한 실천법, Secret의 활용법을 담았다고 볼 수 있겠다. 인생에 아무런 결점없이 살아갈 수 있다면 얼마나 행복할까? 하지만 우리는 누구나 저마다 조금씩의 결점과 고민을 가지고 있으며 중요한 것은 오늘이 아닌 내일을 위해 살아야 하는 바로 자신만이 그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는 사실이었다. 자신이 좋아하는 것, 애착을 가지는 모든 이유는 삶을 살아가는 데 가장 중요한 동기이자, 열정, 그리고 목표가 되준다. 누구의 삶이라 해도 자신의 꿈과 열정이 삶의 모든 것이 되주는 것이고, 또한 누구에게도 인생 최대의 목표는 바로 삶을 즐기며 살아가는 것이었다. 시크릿을 통해 인생 최대의 가치를 얻을 수 있게 되어 무척이나 행복한 마음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