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앤드류 머레이의 기도 응답의 비밀
앤드류 머레이 지음, 유정희 외 옮김 / 두란노 / 2009년 9월
평점 :
절판
수많은 그리스도인들은 이 세상을 살아가는 동안 당연히 죄를 짓지 말아야 한다는 생각을 하겠지만 일생을 살아가면서 죄의 근원이 되는 세상에 대한 사랑을 쉽게 뿌리치기란 생각보다 어려운 일이 아닐까 싶다. 세상이 뻗치는 검은 유혹 앞에서도 당당히 맞설 수 있는 사람이 과연 얼마나 될까..
하나님을 섬기고 내 안에 하나님을 모시며 그 분의 축복을 받을 수 있는 길은 우리에게 가장 큰 특권이자, 강력한 힘이다. 기도는 우리가 가진 가장 큰 특권이란 사실을 잊어버리고, 망각한 채 살아가는 삶은 절대 평온할 수 없으며, 진정한 그리스도인이라 말 할 수도 없는 것이다.
앤드류 머레이의 기도 응답의 비밀이 읽고 싶었던 이유가 바로 이것이다.
세상과 타협하고, 죄를 짓게 된 사람은 그 누구의 비난보다도 자신 스스로의 고통이 가장 가혹하고 견디기 어려울 것이다. 이 때 우리는 자연스레 하나님께 올리는 진정한 기도를 치유의 방법이라 생각할 수도 있다. 온전히 나의 모든 것을 바치며, 신실한 마음으로 올리는 기도는 나의 고통에 가장 빠른 치료방법이 되주는 것이다. 마음이 복잡하거나, 상처를 입었을 때, 죄를 짓고 불안할 때, 미움과 시기가 가득할 때, 다른 사람을 사랑하는 마음으로.. 우리가 기도를 올리는 이유는 여러가지가 있겠지만 한 가지 공통된 것은 기도는 세상의 유혹과 어려움을 이겨내고자 하는 자신의 마음을 가장 빠르고, 확실하게 하나님께 전할 수 있는 소통의 수단이라는 사실이다.
십자가에 숨어있는 진리를 제대로 알고 십자가와 직접 교제할 수 있는 사람만이 성령으로써 죄를 이길 힘을 얻는 것이다. 분명히 기억해야 할 것은 하나님은 나의 모든 기도를 들어주시는 분이시며, 내 기도에 반드시 응답해주시는 분이란 사실이다. 기도만큼 우리를 하나님에게로 가까이 인도하고 그 분의 깊은 사랑을 느낄 수 있도록 해주는 것은 아무것도 없다. 책을 읽으며 한 순간 몸이 얼어붙는 듯한 기분을 느꼈던 것은 기도하면 하나님이 일하신다라는 문장을 보았기 때문이다. 하나님은 우리에게 자비와 은혜를 베푸시게 되기를 간절히 기다리고 계신다. 우리가 기도하지 않거나, 기도에 게을리 할 때 하나님은 크게 실망하고 계신다는 사실이 내 마음에 깊게 새겨졌고, 기도에 성실하지 못했던 나의 어리석음을 회개하는 진정한 기도를 드려야겠다는 생각도 갖게 되었다.
나는 마음이 복잡하거나, 상처에 고통스러울 때마다 조용히 하나님 아버지께 기도를 올린다.나의 온 마음을 바쳐 기도를 올리고 난 후 내 마음에는 평안만이 가득하다. 아직 고통이 눈 앞에서 사라진 것은 아니라도 신기하게도 마음의 안정이 찾아든다. 하나님께서 보여주시는 평안은 세상속에서는 절대 찾을 수 없는 것이기에 나는 십자가의 능력을 믿으며, 기도의 힘을 믿는다. 기도는 인간의 어리석은 욕망과 정욕을 깨끗이 씻어낼 수 있는 수단이자, 동시에 하나님을 따라가는 마음의 안정이다. 또한 다른 사람을 위해 기도로 하나님과 대화할 수 있다는 것은 우리 모두에게 가장 크나큰 축복이라 생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