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마음의 여행 2 : 희망 - KBS 1TV 영상포엠
KBS 1TV 영상포엠 제작팀 지음 / 티앤디플러스 / 2009년 7월
평점 :
품절


나른한 오후, 조금은 시원한 바람에 곁에는 따뜻한 차 한 잔이 있고...
그런 분위기에 딱 어울릴만한 책이 바로 내 마음의 여행같은 영상 에세이집이 아닐까하는 생각이 든다. 이미 앞서 출간되었던 1편을 읽었던 나는 다른 책들과는 달리 내 마음의 여행 희망편의 출간 소식이 너무나 반가웠고, 이번에도 역시 조금의 망설임없이 책을 선택해서 읽게 되었다. 처음 내 마음의 여행 1편이 출간되었을 때 조금 색다른 여행집이구나하고 느낄 수 있었던 것은 우리나라 곳곳에 숨어있는 아름다운 여행지를 배경으로 서정적이고, 목가적인 분위기의 사진들과 아름다운 글이 함께 어우러져 있는 너무나 낭만적인 책이었기 때문이었다.




특히나 에세이를 좋아하는 나는 서정적인 분위기에 희망과 그리움, 아련한 추억을 고스란히 느낄 수 있는 주제가 있는 영상 에세이집이라는 이 책이 남다르게 느껴지기도 했고, 또 1편을 읽은 후의 소감은 기대했던 것 이상이었기 때문에 2편을 기다리고 있었는지도 모르겠다. 불안한 미래를 준비하며 하루하루 바쁜 일상에 지쳐갈 때쯤 잠시 여유롭고, 편안한 마음으로 쉬었다 갈 수 있는 곳. 내 마음의 여행은 바로 그런 곳이다. 낯선 길 위에서 우연히 마주할 수 있는 내면과의 만남을 통해 잊고 살았던 희망과 꿈에 대해 아름다운 밑그림을 그려볼 수 있기 때문이다.




이 책을 읽다보면 한 번에 여러가지 선물을 받는 느낌을 갖게한다. 우리나라 구석구석 이렇게 아름다운 곳들이 많았나싶은 생각이 들면 여행지의 매력에도 푹 빠져 보았다가, 어느새 내 마음속 이야기들을 꺼내어 펼쳐 볼 수 있는 시간을 만들어 주는 묘한 매력을 지닌 책으로 느껴지기도 하고... 단순히 아름다운 풍경만을 담아내고 있는 것이 아니라, 가보지 못한 곳이라도 그 곳에 존재하는 희망과 추억들을 통해 가슴이 울리는 잔잔한 감동까지도 전해받을 수 있다. 책을 읽는 내내 어느새 마음이 참 따뜻해지는 기분을 맛볼 수 있기 때문이다.




시간이 흐르면 우리에게 남는 것은 추억뿐이지만 그 추억조차 빛이 바래져 버릴 때가 있다. 영원할 것이라 믿었던 눈부신 나의 삶을 돌아보고 싶다면, 가슴깊이 묻어둔 나의 소중한 추억들을 꺼내어 보고 싶다면... 내 마음의 여행은 바로 그런 순간 허전하고 쓸쓸한 마음을 감싸 앉아줄 책이라 생각된다. 소중한 사람들을 만나고, 자연과 인생을 조용히 되돌아 볼 수 있는 인생의 가장 값진 여행.. 내 마음의 여행은 바로 그런 여행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