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힐 신고 독서하기 - 그녀들처럼 성공하는 지적인 자기계발 독서법
윤정은 지음 / 애플북스 / 2009년 5월
평점 :
절판




  

아찔한 그녀의 하이힐은 얼마나 멋진가...

하이힐을 사랑하는 그녀의 책은 어떤 책일까?

아름다운 그녀가 책마저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그 이상 멋진 일이 또 있을까?

아찔한 하이힐을 신은 그녀가 책을 보고 있는 모습이라니... 상상만 해도 가슴이 뛰고, 설레인다. 하이힐은 여성만이 갖을 수 있는 특권이자, 자존심이며, 아름다움의 대표적인 상징이자, 여성을 표현하는 최대의 무기이기도 하다. 여성이라면 누구나 하이힐에 대한 동경을 갖기 마련아닐까? 하이힐 그 자체만으로도 아름다워질 수 있고, 화려한 나를 그려볼 수 있으며, 멋진 이상을 꿈꿔볼 수도 있다.




하이힐은 겉모습에 충실한 그녀를 표현한 말인것 같기도 하다. 하지만 하이힐의 그녀가 독서하기란 말은 내면적으로 완벽한 여성을 그려내는 말처럼 보여진다. 처음 하이힐 신고 독서하기는 제목부터가 너무 마음에 들었고, 인상적이었다. 개인적으로 책을 선택할 때 책표지는 큰 영향을 주지 못하지만 이 책만큼은 수북히 쌓인 책 옆으로 멋진 힐을 신은 그녀가 새초롬하게 앉아있는 모습이 너무나 매력적으로 다가온 것 같기도 하다. 책을 좋아하는 사람으로써 책이나 독서에 관한 책을 좋아하고, 책에 대한 궁금증과 호기심이 커져 가는 것은 어찌보면 너무나 당연한 일처럼 생각되기도 한다. 그런 여러가지 이유로 이 책은 나의 시선을 피해갈 수가 없었던 것 같다.




누구나 자신에게 맞는 독서법이 있다. 하지만 문제는 자신에게 맞는 정확한 독서법이나 책을 대하는 습관, 자세등을 알지 못하고 있다는 사실이다. 하이힐 신고 독서하기가 정말 보고 싶었던 이유는 하이힐을 신은 그녀들의 짜릿한 독서법이 궁금하기도 했지만, 바로 나 자신에게 맞는 가장 현명하고, 올바른 독서법에 대해 알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에서였다. 책을 다 읽은 후 지금 나의 생각을 정리해보자면... 내 예상은 적중했고, 난 완전한 내 것의 독서법을 찾은것 같기도 하다.






 

 

만일 이 책이 성공하기 원한다면 책을 많이 읽어야 한다는 식의 내용에 그쳤더라면 하이힐 신고 독서하기는 그저 그런 책에 불과했다고 생각되었을 것이다. 그러나, 이 책이 담고 있는 내용들은 책을 통해 꿈을 꾸고, 자신의 미래를 그리며, 인간관계를 풀어갈 수 있는 방법으로 시작해 작게는 개인의 생활방식이나 독서습관을 바꿀 수 있는 태도를 담고 있고, 크게는 한 사람의 인생을 좌지우지할 수 있을만큼의 명확한 해결책이 담겨져 있다. 책을 좋아하는 사람들 사이에서는 유명한 그녀들의 개인적인 이야기도 엿볼 수 있기 때문에 자신이 좀 더 이로운 방향으로 바뀌는 일에 대해서 그리 어렵지 않게 해석하고 있다.




한 권의 내용이 모두 마음에 들었지만 특히 하이힐 신은 그녀들을 위한 독서법은 모두 평생을 알고 활용해야 하는 것들에 대한 내용이었기 때문에 더더욱 인상적으로 남는다. 고전으로 독서의 기반을 다지고, 나만의 문장노트를 만드는 일을 즐기며, 내 책으로 소화시키는 방법에 대한 내용은 정말 반갑고, 꽤 괜찮았던 부분이다. 또, 독서 슬럼프에 대처하는 방법과, 읽다 만 책 꺼내 읽는 법, 책 속의 책 찾기를 통해 꿈꾸듯 자유롭고, 풍요로운 인생을 다지는 바탕을 만들 수 있는 독서에 대한 근본적인 의미에 대한 내용도 너무 좋았다.




만일 자신이 완벽한 여성이 되고 싶다면 하이힐을 신고 독서하라. 외면과 내면 모두 충족할 수 있는 사람이야말로 우리가 꿈속에서도 그리던 완벽한 그녀의 모습이었다. 지금의 나는 하이힐보다는 운동화가 더 편하고, 익숙하지만 운동화를 신던, 하이힐을 신던 그건 중요치 않다. 중요한 것은 하이힐을 신은 그녀들의 독서비법이 이제 완벽하게 내 것으로 만들어졌다는 사실이다. 책을 좋아하는 그녀들처럼 성공할 수 있는 길은 바로 지적이고, 완벽한 독서법에 있다는 사실을 평생 내 마음에 깊이 새겨두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