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의 비밀 - 참된 부를 창조하는 10번의 만남 & 10가지 비밀
애덤 잭슨 지음, 장연 옮김 / 씽크뱅크 / 2009년 2월
평점 :
절판


 

사람들은 모두 부자가 되길 꿈꾼다.
그래서 인생을 좀 더 풍요롭고, 여유있게 살고 싶어하는 꿈들을 가지고 있는 것이다. 모두 똑같은 마음으로 부를 추구하며 인생을 열심히 살고 있긴 하지만, 과연 참된 부를 창조하는 정확한 방법들에 대해서 제대로 알고 있는 사람들은 얼마나 될것인가...
나 역시 무작정 부자가 되길 원하는 마음으로 일방적으로 돈을 쫓으며 살고 있지는 않는지에 대해 책을 받아들고 한참동안을 생각해 보았다.


부의 비밀이라...
부에도 비밀이 숨겨져 있을 것이라곤 한 번도 생각해보지 않았다.
원래 있는 사람들은 그들의 방식대로 더욱 부를 늘려가며 살 것이고, 일반 사람들은 자기가 살아왔던 방향대로 열심히 앞을 향해 가면 되는 것이 아닐까 싶었기 때문에 부의 비밀이라는 단어는 내게는 좀 생소한 단어이기도 했다.


부를 생각했을 때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것들은 부를 향한 마음은 부자이건, 가난한 자이건 누구나 똑같을 것이라 생각된다. 밑 빠진 독에 물이라도 붓듯이, 내가 지금 가지고 있는 것에 대한 생각보다는 앞으로 더 가질수 있는 것에 대해 끝도 없이 갈망하지만 왜 많은 사람들은 자기가 원하는 만큼 갖지 못하고, 여유롭게 살 수 없는지 막연한 의문이 생긴다.


부의 비밀의 저자 애덤 잭슨은 영국 출신의 심미학자이며, 자연건강요법 치료사이기도 하다. 자기 변화와 인간관계, 스트레스 극복에 관한 여러 편의 책을 출간하기도 했으며, 이 책을 통해 진정한 부의 비밀에 대한 구체적인 주제를 제시하고, 실존 인물들을 등장시켜 보는 이들로 하여금 훨씬 가깝고 현실적으로 느낄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다. 이 책은 돈을 버는 실용적인 방법이 아니라, 진정한 부를 누리기 위해 갖추어야 할 조건을 구체적으로 제시해 주고 있는 책이라 이야기 할 수 있다.


나는 한 때 이런 생각을 해 본적이 있다.
부자는 처음부터 부자였을 것이고, 가난한 자는 아무리 발버둥쳐도 지금의 가난에서 쉽게 벗어날 수 없을 것이다. 또 부자는 또 무조건 행복할 것이고, 가난한 자들은 절대 행복할 수 없다라는 나의 편견은 이제 부의 비밀을 통해 많이 정화되어지고, 순화됨을 느낀다.
누구든지 인생에서 언제가 될지..
그 때를 알 수 없는 고된 시련과 역경을 만날 수 있다는 사실과 자신의 앞에 놓인 역경을 이겨낼 때만이 그에 걸맞는 만족과 행복이 기다리고 있다는 사실을 왜 미처 깨닫지 못했던 것일까?


진정한 부는 삶의 질에 있는 것이고, 그 어떤 댓가를 치르고나서 열심히 번 돈에 대해 자신의 가치를 스스로 인정하고 존중할 줄 아는 사람만이 부자가 될 수 있는 것이다. 부를 창조하고 경영하는 방법을 현명하게 알고, 풍요로운 부에 대한 욕망을 가지고 있다면 아마 부자가 될 수 있는 가장 빠른 길을 이미 알고 있는 것이 아닐까?
저자 역시 부유해지기를 바라는 사람은 많지만 우리가 진정으로 무엇을 원하고, 또 왜 필요한지를 생각할 수 있는 사람이 된다면 부의 비밀을 이미 알고 있는 사람이라 이야기하고 있다.


터무니없는 목표는 시작도 하기전에 이미 많은 힘을 소진하게 만들기도 한다.
나의 현재 시점에 알맞은 구체적인 목표를 세워서 규칙적으로 점검하는 일만 하더라도 부에 대해 한층 가깝게 다가서고 있다는 생각도 든다. 부는 그 자체를 위해 돈이나 재산을 축적하는 것이 아니라, 삶의 목적을 성취하기 위해 부의 힘이 부여된다는 사실을 잊지 말아야 한다. 구체적인 목표와 규칙적인 점검을 실행하고 있다면 그 다음으로 체계적인 행동이 필요하다. 그리고, 돈 자체에 관한 전문적인 지식, 즉 세무나 투자, 재정에 대한 상식을 알아두어야 할 것이다. 전문 지식이 없이 성공한 사람을 우리는 본 적이 없으니 말이다.


성공한 자와 성공하지 못한 자의 차이는 재능이 아니라 끈기에 있음을 명심하고, 얼마나 벌었는지가 중요한 것이 아니라 번 돈을 어떻게 잘 사용하는지가 부를 결정하는 열쇠임을 알아야 한다. 무슨 일이든지 항상 첫 발을 내딛는 일이 가장 어렵다.
이제라도 부의 비밀에 대해 확실한 답을 얻을수 있어서 다행스럽고, 이제 생활속에서도 책에서 배운대로 나에게 맞는 목표와 체계적인 행동으로 내가 직접 실천하는 길 만이 남아있다는 생각이 든다. 부자가 되는 길은 생각보다 그리 어렵지 않다는 긍정적인 생각 또한 할 수 있게 되서 마음도 부자가 된 듯한 기분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