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린이도 술술 읽는 친절한 주식책
최정희.이슬기 지음 / 메이트북스 / 2020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사실 주식책을 읽는 건 많이 늦은감이 있다. 재작년과 작년은 그야말로 주식 열풍으로 너도 나도 주식을 하면서 돈을 버는 때였다. 코로나로 인한 경기침체를 막기 위해서 각국 정부가 돈을 무제한 적으로 풀었고 그 결과 부동산, 주식, 암호화폐가 폭등하였다. 각국 정부는 코로나로 인한 경기침체를 완화하기 위한 방법이었지만 결과적으로는 빈익빈 부익부 현상을 강화되었다고 생각한다.

 

대다수의 주식책은 경제 용어와 흐름을 대략적으로 설명해주는 방식으로 이야기가 진행된다. 아예 주식에 관심이 없다가 호황기에 주식에 도전하려는 사람들을 대상으로 쓰여진 책으로 주식에 대한 기본적인 지식을 알려주는 책들이다. 사실 이런 책을 읽는다고 해서 없는 안복이 길러지지는 않는다. 사실 그런 방법을 아는 사람들이 있으면 자기만 알고 자기만 돈을 벌지 왜 책을 쓸까 하는 생각이 든다. 주식 전문가가 단순한 이유로 투자를 하는 주부보다 수익률이 떨어지는 건 유명한 이야기다. 그 얘기를 듣고 나서 든 생각은 주식이란 일종의 주술이 아닐까? 싶었다.

 

이제 주식의 전성기는 지났다. 비단 주식만이 아니라 부동산, 가상화폐 등의 투자 가치들이 점차 폭락하는 시대다. 시중에 나와있는 많은 주식 책이 이런 사태를 예상하지는 못 했을 거라고 생각 한다. 서점 베스트 셀러 코너에서 주식책이 내려간지 오래고 2년간의 짧은 전성기는 이제 끝나는 듯하다. 투자할 돈도, 무모함도 없는 나는 이책을 읽고도 제대로 된 주식하나 사지 않았다. 다음 호경기, 다시 이 책을 펴들 때는 언제인가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6)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