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를 위한 꿈꾸는 다락방 - 생생하게 꿈꾸면 이루어진다
이지성 지음 / 국일아이 / 2008년 5월
평점 :
품절




[어린이를 위한 꿈꾸는 다락방]

 

파아란 표지의 시원함을 마주하다 곧 딛은 꿈다방의 실내는 아주 안정된 분위기에서 우리가 미처 소중한 그것을 꺼내지 못하는  안절부절함에 혹 주저앉거나 자신이 아닌 다른 대상에게 그 힘듦을 전가시키려는 경우도 드물게 우리의 습관에서 새어나오곤 한다.

꿈은 크지 않아도 된다.그 과정이  중요하다는 사실은 누구나 알고 있으며 꿈을 꾸면 반드시 이루어지는 것이라고 말이다.

허나 그 꿈을 포기하지 않고 지키기 위해 노력하는 사람에게는 그 꿈다방은 좀 더 그 꿈의 그림을 선명하고 색을 더해 흐릿함이 아닌 생생한 꿈을 꾸도록 우리네에게 놀라운 꿈의 힘을 심어준다.

 

대개 어른이 되어 나의 모습을 보고 진정 그때의 꿈을 이룬 사람은 얼마나 될까 하는 엉뚱한 생각에 잠겨있을때도 종종 있기도하다.

허나 지금 두 아이들을 보노라면 어릴적 부터 꿈의 변천사가 아주 화려하기 그지없다.그 꿈이 거창해서가 아닌 원대해서가 아닌 그저  그 나이에 품을 수 있는 그 나이에 큰 꿈이자 포부인 것을 자랑스럽게 여기며 말할 수 있는 모습에 나는 기꺼이 응원을 보내고 싶다.

게다가 저자의 꿈이 작가였는데 그 어릴적 매일 10분 이상 작가가 된 스스로의 모습을 10년 동안 생생하게 꿈꾼 결과 오늘의 베스트셀러 작가로 하나님께서 만들어 주셨다는 말씀에 두 아이들 매일매일 그 꿈을 큰 소리로 외치며 실천하는데에 있어 게으름을 피우지 아니하고 그렇게 생생하게 꿈을 꾸겠다고 다짐한다.

 

그러하기에 우리는 어찌보면 그것을 이루기 위해 서둘러서도 아니되고 힘겹다해서 멈춰서도 아니되는 것이다.

R=VD, '생생하게(Vivid) 꿈을 꾸면 (Dream) 이루어진다 (Realization)'는 마법의 공식을 단 하루도 빼 놓지 아니하고 열심히 실천에 옮긴다면 우리는 그간에 숨겨져 있던 꿈다방의 주인이 될 수 있는 것이다. 

 

지금 꿈을 흐릿하게 그리거나 그린 어린이들이여!

목표를 정하고 뒤돌아보지 말것이며  모든 일에 진정한 마음으로 행한다면 반드시 아름답고 지혜로운 멋진 사람이 된다는 것을.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