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정욱.공병호 선생님이 들려주는 어린이 자기 계발 동화 세트 - 전2권 - 다이아몬드/오아시스 고정욱.공병호 선생님이 들려주는 어린이 자기 계발 동화
고정욱.공병호 지음, 오승만 그림 / 서울교육(와이즈아이북스) / 2008년 4월
평점 :
절판



[고정욱 · 공병호 선생님이 들려주는 오아시스]

 

흔히 위안이 되는 사물이나 장소를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을'오아시스'라 일컫곤 한다.

여기 진정한 리더를 꿈꾸는 어린이의,어린이에  의한,어린이를 위한 자기계발서인

'오아시스'는 늘 어린이들에게 있어 장애에 대한 어긋난 시선을 바로잡아 주는 동화로

익히 알리어진 고 정욱 선생님과 자기 계발 이론의 최고봉인 공 병호 선생님이 함께

만들어 낸 그야말로 술술 읽히어지면서 그 안에서 진정 어린이들이 꿈 꾸는 그것에 빛과

소금의 역할을 제대로 발휘하게 이끌어 주고 있다.

대개 이런 류는 어른들의 전유물로만 알고 읽고 실천하려 하는 양서 중 하나로 국한되어

있지 않았나 싶다.

시대에 부흥하여 이제 그 흐름은 앞으로의 사회를 이끌어 갈 어린이들에게 주목되고 있으며

그 길은 수없이 많은 갈래로 나뉘어져 있다.

진정한 리더,뛰어난 리더는 뛰어난 인격자와 같다고 말하듯 리더는 필시 남과는 달라야 한다.

그 무엇이 달라야 하는가 그것은 자기만 아는 사람,이기적인 사람,욕심이 많은 사람은 될 수

없다는 것이다.

그렇다면 역으로 그 조건에 충족되는 그것은 남을 배려하고 남을 위해 봉사하는 마음이

있어야 한다는 것이다.

바로 그 중심은 '나'가 아닌 '우리'였을때 비로소 진정한 리더가 된다는 말일게다.

리더란,쉽게 풀어 말하자면

사회의 한 집단에서 그 집단을 이끌어 주는 역할을 하는 것이라 할 수 있다.

요근래 아이들은 좋은 프로그램 양성교육으로 인해 많이 접하고 소통하고 있는 탓에

우리가 우려하고 있는 것과 달리 남을 먼저 생각하고 행동하는 모습들이 예전에 비해

두드러지게 변모한 느낌이다.

그 반대편에는 또 다른 '나'만을 아는 무리들이 적잖이 존재하고 있을 것이기에 아직

그것을 온전히 실천하고 행했다 단정짓기에는 섣부른 판단이라 생각한다.

그런 연유에서 이 한 권이 주는 깊이 있는 의미는 어린이들뿐 아닌 우리 어른에게도 작은

물결 일듯이 그 해결 실마리를 풀어주는 통로와 같이 와 닿는다.

게다가 읽는 대상이 어린이라는 점을 감안하여 판타지 동화형식을 빌어 그 이해를 돕는데

큰 몫을 했다는 것과  동화의 장이 끝날때마다 어김없이 어린이들의 자기 계발 단계를 

짚어 설명해 주어  혹여 놓치고 지나칠 오류를 범하지 않고  자기 계발의 의지를 다질 수

있는 든든한 매듭을 짓게 한다.

오아시스 아홉 번째 야자수라 나뉘어 쓰이고 있는 부제는 곧 어린이들에게 전하는 리더십

계발 실천법이다.

그 실천법은 이러하다.

 

첫째,나는 중요한 사람이다.

둘째,어려움에 처한 사람을 배려하자.

셋째,협동하는 법을 배우자.

넷째,새로운 눈으로 세상을 보자.

다섯째,사람을 진심으로 대하자.

여섯째,끈기를 갖자.

일곱번째,행동하는 사람이 되자.

여덟번째,더 높은 곳을 향해 도전하자.

아홉번재,현명한 선택을 하자.


실상 리더의 덕목이 제대로 갖춰졌을 경우 그 집단은 발전하고 성공하기 마련이다.

그것은 나를 따르라고 요구하지 않고 다른 사람들이 알아서 따르는 것이며

지시하는 것이 아닌 같이 행동하고 모범을 보이는 사람이 진정한 리더이자 뛰어난

인격자 인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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