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사진 촬영 & 라이트룸 - 프리파크와 떠나는
프리파크 박철민 지음 / 에듀웨이(주) / 2015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블로그...등 인터넷 공간에 자신의 일상생활을 기록하는 사람들에게 디지털 카메라는 빠질 수 없는 필수품입니다.

자신의 일상 생활을 글로 기록할 수 있지만 요즘은 글보다는 사진을 많이 올립니다.

한 장의 사진에는 글로 표현할 수 없는 많은 것들을 담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상황에 걸맞는 멋진 한 장의 사진을 볼 때 마다 나도 저런 사진을 찍었으면 하는 부러운 생각이 듭니다. 어떻게 해야 저렇게 멋진 사진을 찍을 수 있을까요?

 

멋진 사진을 찍기 위한 2가지 방법.

1. 좋은 사진기 구입하기

2. 사진 보정하기.

 

 

1. 좋은 사진기를 구입하자.

 

큰 마음을 먹고 디지털 카메라를 구입하려고 해도 너무나도 알아야 할 것이 많아서 고민이 됩니다. 요즘 대세인 DSLR 카메라는 뭐고, 미러리스 카메라는 뭘까요?

DSLR 카메라와 미러리스 카메라의 가장 큰 차이점은 미러막이 있느냐 없는냐에서 차이점을 가집니다.

미러막으로 인해 DSLR은 미러리스보다 촬영장면을 좀더 선명하게 파악할 수 있고, 필름 카메라 시절부터 사용하던 다양한 렌즈와 DSLR 렌즈들을 모두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미러리스는 미러막이 없지만 이로 인해 크기가 상대적으로 작고, 휴대가 간편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물론 가격도 DSLR보다 저렴합니다.

이런 기본적 지식만 있더라도 카메라를 선택하는 방법이 조금은 쉬워집니다. 자신에게 가장 맞는 사진기를 선택하길 바랍니다.

사진기를 선택했다면 사진에 대한 기본적인 공부를 해야 합니다.

사진기는 초점, 노출, 구도에 따라 얼마든지 다양한 그리고 멋진 사진을 찍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 책에서는 멋진 사진을 위한 다양하고 기본적인 촬영방법들을 수록하고 있습니다.

 

 

 

2. 사진을 이쁘게 보정하자.

 

라이트룸은 뭐지?

라이트룸은 어도비 사에게 만든 사진보정 프로그램입니다.

멋진 풍경을 찍었지만 사진기로 찍은 사진이 실제와는 확연하게 다를 때가 종종입니다. 이럴 때가 가장 당황스럽습니다. 그러나 디지털 시대인 지금은 보정프로그램을 통해 사진을 수정할 수 있습니다.

저는 지금까지 사진을 보정하기 위한 전문장비로는 포토샵만 알고 있었는데요, 라이트룸은 사진을 보정하기 위한 전문적 프로그램입니다.

흔히 전문프로그램이라고 하면 사용법이 매우 복잡하다고 생각 할 수 있지만, 라이트룸은 사진보정에 대한 기능은 빵빵하지만 사용방법은 비교적 간단한 우수한 프로그램입니다.

비뚤어진 사진의 수평보완에서부터 노출 보정의 보안까지 라이트룸 프로그램을 통해 인생의 멋진 추억을 만드는 2015년이 되길 바라겠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