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2015 기분파 굴삭기 운전기능사 필기 (불도저, 로더, 천공기, 모터그레이드 운전기능사 포함) - 실기코스 및 작업요령 수록(카페무료동영상 제공) + 최신법령개정 포함 + 시험직전 쪽집게 182선 ㅣ 2015 기분파 운전기능사 시리즈
에듀웨이 R&D 연구소 지음 / 에듀웨이(주) / 2015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대학교 1학년 때 이미 35개의 자격증을 보유했던 박지현씨에게 물었다.
“자격증을 따는 비법이 있으면 알려주세요.”
“비법이요? 비법은 죽어라 책보고, 기출문제를 푸는 것. 이것뿐이에요. 일반적으론 젊은 분들은 하나를 따는 데 보통 6개월 정도 걸린다고 하더라고요.”
학문에는 왕도가 없지만, 시험에는 왕도가 있다.
바로 기출문제를 통한 길이다.
기출문제를 통해 출제유형을 파악, 분석한 후 답을 알면 시험에 완벽하게 대비할 수 있다.
물론 모든 시험이 다 그렇지는 않다.
하지만 기출유형이 얼마만큼 많이 반영되느냐 그렇지 않느냐의 차이일 뿐, 기출문제가 시험의 성향을 파악하는 가장 좋은 잣대가 된다는 점을 부인할 수는 없다.
이 책은 간략한 개념과 유형분석을 통해 짧은 시간 안에 굴삭기 운전기능사 필기시험을 대비할 수 있게 구성된 책으로 핵심이론, 기출문제, 모의고사, 족집게 182선으로 나눌 수 있다.
조금 더 자세히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첫째, 핵심이론과 기출문제 : 10년간 기출문제를 분석하여 출제가 거의 없는 이론은 과감히 삭제하고 시험에 출제되는 부분만 중점적으로 정리하여 책의 분량을 줄였다.
기출문제를 푸는 것도 중요하지만 이론이 반드시 뒷받침되어야 이를 응용한 문제도 풀 수 있기 때문이다. 또한 이론과 연계된 기출문제를 바로 수록하여 시험의 성향을 감지할 수 있게 구성되어 있다.
둘째, 모의고사 : 최근 기출문제를 통해 시험에 자주 출제되었거나 출제될 가능성이 높은 문제를 따로 엄선하여 모의고사 5회분으로 수록하였다. 이 테스트를 통해 실전을 조금이나마 경험하길 바란다.
셋째, 족집게 182선 : 시험 직전 한 번 더 체크해야 할 이론 부분을 따로 엄선했다. 시험 직전 짜투리 시간이나 출퇴근 시간에 한 번씩 더 본다면 확실한 마무리를 할 수 있다.
시험은 모르는 것을 줄이는 것이 아니라, 아는 것을 많이 만드는 자가 승리하는 게임이다.
따라서 기본이론을 꾸준하게 다져왔던 수험생은 물론, 이론이 미처 정리되지 않은 수험생도 이 책을 통해 굴삭기에 관한 모든 지식을 빨리 내 것으로 만들길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