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스티커빌리티 - 생각을 바꿔 부자가 되는 비밀
그렉 S. 리드 지음, 박상욱 옮김 / 처음북스 / 2014년 4월
평점 :
절판
“당신도 나처럼 부자가 될 수 있습니다. 얼마의 시간만 투자하시면 금방 10억의 자산가로 만들어 드립니다.”
경제가 호황이든 불황이든 인터넷과 신문에는 절대 실패할 리 없는 ‘부자가 되는’ 기법에 관한 책들을 선전한다.
경기가 호황일 때는 주식으로 , 내일의 전망이 확실치 않을 때는 부동산으로, 불황일 때는 경매로 말이다.
서로 자신들의 아이템과 아이디어가 최고라고 주장하지만, 결국 비슷한 이야기이다.
그렇다면 책에 있는 말 그대로, 정말로 쉽게 부자가 될 수 있을까?
결론은 “아니올시다.”
그렇게 쉽게 부자가 될 수 있었다면 세상에 가난한 자는 하나도 없었을 것이다.
그렇다면 왜 그들은 부자라는 목표에 도달하지 못했을까?
바로 장애물 때문이다.
어떤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서 인생의 마라톤을 달릴 때는 반드시 장애물을 만나게 된다.
우리가 반드시 맞닥뜨려야 할 이 장애물은 결코 호락호락한 것이 아니다.
그러나 부자가 되기 위한 기술을 알려주는 많은 책들은 이 부분을 간과하고 있다.
왜 그럴까?
부자가 된 지금 시점에서 과거를 살펴보니 역경을 넘었던 경험이 별로 어렵게 느껴지지 않아서 일까?
아니면 부자가 되기 위해서 넘어야 할 어려운 역경을 밝히면 책이 잘 팔리지 않아서 일까?
혹시, 저자들조차 이 역경에 도달하지 못한... 진정한 부자가 아니기 때문은 아닐까?
‘놓치고 싶지 않은 나의 꿈 나의 인생’의 저자 나폴레온 힐은 몇 백 페이지에 걸쳐 부자가 되기 위해 우리가 가져야할 태도와 실패의 이유, 원인, 사례들을 밝히고 있는데 이 책에서는 그것을 크게 3가지로 압축시켜서 이야기 한다.
우리가 성공하지 못하는 것은 3가지 때문인데...
첫째는 다른 사람과 어울리는 능력이 없기 때문이며, 둘째는 쉽게 포기하는 습관, 마지막으로는 일을 미루는 습관 때문이다.
어울리는 능력이 없다.
성공의 축배는 혼자 마실 수 있지만, 결코 혼자서는 성공할 수 없다.
나 혼자서 성공시킬 수 있는 일은 매우 한정적이다.
따라서 성공을 위한 많은 기회를 갖고자 한다면 반드시 타인의 도움을 받아야 한다.
다른 사람이 나늘 좋아하게 만들어야 한다. 만약 이것이 매우 어려운 일이라면 어떻게 해야 할까?
사람들이 자신을 좋아하게 만들기 위해선 자신이 먼저 그들을 좋아해야 한다.
상대방에게 상냥한 미소와 진심을 보여야 한다.
2. 쉽게 포기하는 습관.
성공하는 사람은 쉽게 포기하지 않으며, 쉽게 포기하지 않는 사람은 성공하지 않을 수 없다.
누구나 살면서 한 번쯤은 포기하지 말라는 말을 들었을 것이다.
그것도 가장 가까운 부모님이나 사랑하는 사람 또는 친한 친구...등으로부터 말이다.
그러나 그 꿈이 내가 반드시 가져야할 나에게 맞는 목표라면, 힘든 상황을 벗어나려 하지 말고 결과에 집중하고 인내해야 한다.
이 책은 이러한 인내력에 대해서 가장 많이 지면을 할애하고 있다.
3. 일을 미루는 습관.
일을 미루는 것은 오늘 해야 할 것을 게으름으로 미루는 것만을 이야기하는 것은 아니다.
단호한 결정을 내려야 할 때, 그 결정을 불안함으로 내리지 못하고 차일피일 미루는 것도 포함한 광범위한 것이다.
큰 기회를 바로 알아차리고 그 자리에서 결단하는 것은 굉장한 지식과 센스를 요구한다.
이러한 결단은 자신을 믿고 신뢰할 때 내릴 수 있는 것이다.
만약 어떤 목표를 놓고 힘에 겨워 포기하고 싶다면, 이 책을 읽기 바란다.
이 책을 통해 위로와 용기를 얻었으면 한다.
성공은 포기하지 않는 자의 선물이기 때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