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2015 기분파 조리기능사 필기 Point Summary - 핵심요약 & 핵심요약 기출문제 + 최근 기출문제 20회 + 문제해설 + 최근법령개정포함
에듀웨이 R&D 연구소 엮음 / 에듀웨이(주) / 2014년 3월
평점 :
구판절판
핵가족화와 맞벌이 부부의 증가로 우리나라의 전통적 생활패턴이 변화하였습니다.
TV나 각종 대중매체 등을 통해서도 널리 알려진 “맛집 탐방”은 외식이 우리 생활에 얼마나 밀접한가를 알려주는 단적인 예입니다.
맛집은 외식산업의 발달에 따른 긍정적인 효과라고 볼 수 있지만, 그것과는 반대로 돈 벌기에 급급한 나머지 먹기에 적절하기 못한 음식들을 파는 곳도 많이 생기는 것 같습니다.
소비자 고발이나 x-file과 같은 TV프로들은 이런 것들을 찾아내는 일종의 거름장치라 보여집니다.
예전에는 무조건 믿고 먹었지만 이제는 반드시 알고 먹어야 하는 세상이 되었네요.
“음식으로 고치지 못하는 병은 약으로도 고치지 못한다.”과 “의식동원(醫食同源)”이라는 말이 있습니다.
질병치료와 식사는 인간의 건강을 유지하기 위한 것으로 그 근원이 동일하다는 뜻입니다.
음식이 얼마나 중요한가를 새삼 깨닫게 해줍니다.
우리의 건강을 지키는 음식.
그리고 그것을 만드는 조리사 자격은 1982년 우리나라에 처음으로 그 제도가 도입되었습니다. 30년이 넘는 세월동안 조리사 자격증이 우리의 식탁을 지켜왔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 듯합니다.
조리기능사에 관련하여 에듀웨이에서 “조리기능사 필기 요약본”을 출간 했습니다.
summary로 출간된 이 책은 핵심요약과 기출문제 위주로 깔끔하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특히 기출문제의 경우 10년간 출제된 모든 문항이 각 챕터별로 정리되어 있다는 점이 특징입니다.
개인적으로 어느 시험이든지 사전에 기출문제를 풀어보는 것은 너무나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왜냐하면 실제 시험을 치루기 전에 본인 실력이 어느 정도인가를 반드시 평가해보아야 하는데 그것을 가장 간접적으로 체험을 해볼 수 있는 것이 바로 ‘기출문제’이기 때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3개년 이내의 기출문제는 꼭 구해서 풀어보는데요, 최근에 시행된 시험유형을 풀어보면 시험유형의 흐름을 파악해 볼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 과정은 공부를 해야 하는 방향을 설정해주는 좋은 나침반이 됩니다.
따라서 이론서를 한번 훑어보았다면, 문제집을 풀기 전에 기출문제를 먼저 풀어볼 것을 권합니다.
에듀웨이에서 출간된 “조리기능사 필기 요약본”을 통해 조리기능사 자격증에 관심 있는 사람들이 좋은 성적을 거두었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