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화 데일 카네기 인간관계론 1 만화 데일 카네기 인간관계론 1
데일 카네기 지음, 길문섭 그림 / 미르북스 / 2012년 10월
평점 :
구판절판


취업포털 잡코리아에서 조직 생활의 대표 주자인 직장인 723명에게 <직장 내 스트레스>에 대해서 조사를 했다.

조사 결과 1위는 '나를 자꾸 구박하는 상사와 건방직 부하직원'(30.1%)으로 가장 많았다.

이어 '야근을 해도 끝나지 않는 과도한 업무량'(23.9%)과 '일의 성과가 나지 않아 무기력함'(22.8%) 등이 그 뒤를 이었다.

 

사람은 사회적 동물로서 사회를 떠나서는 살수가 없으며,

세상은 효율성이라는 명분하에 모든 작업이 분업화되며 조직화 되어가고 있다.

조직 생활은 누구도 피할 수 없는 현실이다.

그런데 그 조직 생활에 있어 가장 큰 스트레스를 주는 것이 인간관계라는 점은

우리가 앞으로 어떤 부분을 대처해 나가야 할 것인가를 알려주는 가장 좋은 나침판이다.

그러나 우리의 현실은 이와는 전혀 반대로 가고 있다.

핵가족 시대를 넘어 1인가족시대가 되어가고 있는 현 시점에서 조직 생활이란 아이들에게 너무 어려운 숙제이다.

사회생활의 선배로서 아이들의 이러한 문제를 어떻게 해결해 줄 수 있을까?

 

데일 카네기의 "인간관계론"을 통해 지혜를 전달해 주고 싶다.

 

인간 본성에 대한 날카로운 통찰.

자기계발서의 뿌리.

인간관계론의 결정판.

인간경영의 최고 바이블.

전 세계적으로 6천만부가 팔린 베스트 셀러.

 

바로 이 책에 관한 수식어다.

데일 카네기 인간관계론.

 

이 책은 1937년 초판이 출간된 이후로 전세계 수많은 사람들에게 인간관계에 관한 최고의 방법을 가르쳤는데, 이것이 만화로 다시 나왔다.

카네기의 인간관계론에 대한 이론적 부분을 충실히 따르면서 그 안에 있는 에피소드를 재미있게 시각적으로 표현했다는 특징이 있다.

책을 좋아하는 학생들이라면 텍스트로만 써진 원서를 권하고 싶지만, 텍스트를 다소 지루하다고 느낄 수 있는 어린 대상이라면 이 책을 추천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본다.

 

원서에서는 인간관계에 관한 설명을 총 4부에 걸쳐 설명하고 있는데, 이 책은 그것들을 2권에 나뉘어 설명한다.

제1권은

제1부 인간관계의 3가지 기본 원칙과 제2부 인간관계를 잘 맺는 6가지 방법만을 설명하고 있으며,

제 2권에서

제3부 상대방을 설득하는 12가지 방법과 제4부 리더가 되는 9가지 방법을 설명하고 있다.

 

만화이던, 텍스트로만 씌여진 원서이건 간에 가장 중요한 것은 책을 읽고 최대의 효과를 발휘하는 것이다.

 

데일 카네기는 '최대의 효과를 얻기 위한 9가지 제안'을 하고 있는데 그것은 다음과 같다.

 

1. 인간관계 원칙을 터득하기 위한 진지하고도 강한 의욕을 계발하라.

2. 다음 장을 읽기 전에 각 장을 두 번씩 읽어라.

3. 이 책에 서술한 방법을 어떻게 실행할까 수시로 생각해 보라

4. 모든 중요한 아이디어에 밑줄을 그어라.

5. 매달 한 번씩 반복해서 읽어라.

6. 이러한 원칙을 기회 있을 때마다 응용하라. 항상 이 책을 곁에 두고 일상의 문제들을 해결하기 위한 지침서로 삼아라.

7. 친구들에게 당신이 이 원칙들 중 하나를 위반할 때마다 지적해 주면 벌금을 내겠다고 제안하라. 재미있게 게임처럼 하라.

8. 매주 나아지는 점을 체크해 보라. 어쩌다 저지른 실수나 잘못, 또는 향상된 것은 어떤 것인지, 미래를 위해 어떤 교훈을 얻었는지 자신에게 물어보라

9. 이 책의 여백에 원칙들을 언제 어떻게 적용했는지, 그 실행 방법과 그 날짜를 기록해 보라.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