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2020 코리아 베스트 레시피 - 900만 이밥차 독자가 선정한 인기 요리 200
이밥차 요리연구소 지음 / 이밥차(그리고책) / 2020년 1월
평점 :
품절
2016년부터 매해 인기를 끌어 온 <코리아 베스트 레시피>가 2020이라는 명칭을 달고 "2020 코리아 베스트 레시피"란 이름으로 출간 되었다.
코리아 베스트 레시피는 이밥차 앱을 이용하는 이용자들이 직접 투표한 인기 레시피 점수를 기반으로 높은 점수받은 음식만을 골라 맛있는 밥상 차리는 법을 독자에게 알려주고 있다.
음식에 고명을 넣는 이유는???
음식에 고명과 토핑을 올려 넣는 이유는 무엇일까?
첫째는 음식에 아무도 손을 대지 않았다는 것을 보여주기 위함이다. 음식에 대한 순결함을 보여준다.
둘째는 눈으로 음식의 즐거움을 느끼고 맛을 더하기 위함이다.
코리아 베스트 레시피가 시중에 출간되는 요리 책 중에서 으뜸이라 생각되는 이유는 이러한 고명과 토핑이 가득찬 맛깔 나는 음식과 같기 때문이다.
음식을 더욱 즐겁게, 그리고 더욱 맛있게 하는
이 요리 책만의 고명과 토핑은 어떤 것이 있을까???
코리아 베스트 레시피만의 고명과 토핑들...
1. 모든 계량도구가 다 갖춘 사람들이 몇이나 된다고.... 초보자들을 위한 간단 계량법.
2. 언제 불을 줄여야 하지??? 알아두면 쓸모있는 요리의 팁, 타이밍 편.
3. 면은 단순한 밀가루 덩어리가 아니다. 진정한 밀가루 덕후를 위한 면 삶는 법칙.
4. 생선이 원래 이렇게 기름기가 많았나? 생선 진짜 맛있게 굽는 법.
5. 스캔 코드 찬스... 책을 봐도 음식을 어떻게 조리해야 할지 모르겠다면 본문 속 동영상 QR코드를 핸드폰으로 찍어라. 바로 유튜브로 연결...
그 중에서 계량법과 스캔 코드는 매우 흥미로왔다.
시중에 나온 요리책들을 참고하며 요리를 하다보면 초보자들이 음식을 정확히 재는 계량법 혹은 재료를 다루는 법을 잘 몰라 음식맛에 대한 결정적인 실수를 저지르곤 한다. 그런데 코리아 베스트 레시피는 다르다. 이 책에서 사용되는 계량도구는 숟가락과 종이컵이다. 이 두가지만 있으면 정확한 계량을 통해 음식을 레시피대로 만드는데 큰 어려움이 없다.
또한 QR코드도 기가 막힌 아이디어인 것 같다.
책은 요리에 대한 방법을 한 번에 스캔 할 수 있는 좋은 도구 이긴 하지만, 요리를 하다보면 혹시 내가 빠진 것이 없는지에 대한 의구심이 생기기도 한다. 이럴 때 QR코드로 찍으면 음식을 직접 조리한 영상으로 연결이 된다. 한마디로 굿굿굿... 이다.
이 요리 책을 색다르게 사용하는 또다른 방법...???
"저 잠시만 책을 봐도 될까요?"
"네 그러세요."
직장 동료가 휘리릭~ 책을 보고 바로 내게 돌려준다.
"어? 벌써 요리하는 법을 다 보셨어요?"
"아니요. 그건 아니고... 오늘 저녁밥을 뭘 차릴지 고민했는데... 책을 보고 선택했어요."
대한민국 직장인의 공통된 점심시간의 고민...
"오늘 뭘 먹지...???"
그렇다면 대한민국 주부들의 공통된 저녁 고민...
"오늘 저녁은 뭘하지...???"
<코리아 베스트 레시피>에서는 대한민국 최고의 레시피 200가지나 담겨져 있다.
오늘 저녁은 뭘할지 고민된다면... 이 책에서 보고 힌트를 얻어가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