짐작대로 그 대답은 복잡하겠지요. 하지만 단 하나만은 분명합니다. 우리는 줄곧 여러분을 생각해 왔다는 거예요.
-존조 - P7

사라는 알아서 전부 다 잘하는 사람이다. 예의범절도 바르지, 공부도 잘하지, 친구도 많다. 어른들은 사라를 좋아한다.
나는? 내 생각에 사라는 아첨꾼이다. 우리 부모님은 심지어 사라한테 친구 집에 가서 잠을 자도 괜찮다고 한다. 나한테는 절대 허락하지 않으면서. - P22

"로드니 킹은 테이저건을 한 방 맞고, 경찰봉으로 쉰세 차례이상 구타당했습니다." - P26

엄마는 웃음 지었다. 다음에 엄마가 무슨 말을 할지 난 알았다.
걱정하지 마.
"걱정하지 마." - P27

"화가 안 난다고 말한 적 없어. 끔찍하지 않다고 말한 적도없고, 이게 뭐 하는 짓이냐고? 이 폭력은? 이게 누구한테 도움이 돼? 어쨌거나 엄마 말은, 아빠 걱정하지 말라고. 다 잘될 거야." - P28

"전쟁 통에 한국에서는, 다른 사람을 도와주려고 멈추면 자기 목숨이 날아갔어. 그러니까 네가 해야 할 일이나 그냥 해.‘ - P29

아빠는 라타샤 할린스가 살해된 다음 날 총을 집에 가져다놓았다. - P39

아빠가 총을 어디에 두었는지 나는 정확히 안다. - P38

"아직 내가 원하는 모든 작품을 선택할 수 있는 위치에 있진못한 것 같다. 하지만 기본적인 원칙이 있다면 내가 보고 싶은영화에 출연한다는 거다." - P258

그런데 총이 이야기의 한 부분이 되어야 하는지, 너무 허무맹랑한 이야기는 아닌지 고민이 됐습니다. 총을 가진 한 어린이가 등장하는 소설을 써야 하는지 주저하는 동안, 불행하게도그것이 현실이라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 P251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