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황이지만 돈을 불리고 있습니다 - 어떤 상황에서도 벌 수 있는 재테크 기초체력 만들기
달시기.월천대사 지음 / 매일경제신문사 / 2019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평생을 돈 걱정 없이 살아봤으면 좋겠지만 그런 사람이 과연 몇이나 될까요?

지긋지긋한 직장을 당장이라도 그만두고 싶지만 다음 달 월급이 없다면 생활이 막막하기에 어쩔 수 없이 하루하루를 버티며 살아가지요. 직장인이라면 꿈꾸는 느긋하고 여유로운 노년 하지만 IMF 사태 이후 이런 꿈마저도 사라졌습니다.

그럼 20, 30대 사회 초년생이라면 과연 어떻게 돈을 모아야 할까요?

평생을 돈과 함께 살아야 하는데 가장 밀접한 돈에 대해 공부를 하지 못했습니다.

회사에서 재무 및 주식담당자로 우리사주조합장으로 활동하며 느낀 점인데, 대부분의 사람들이 은행과 주식에 대해 잘 모른다는 것입니다. 정기적금과 정기예금을 혼동하고, 주식계좌 만드는 법도 모르고, 우리사주를 배정받아 어떻게 팔지 몰라 물어보는 경우도 있었답니다. 그만큼 우리가 금융과 돈을 굴릴 수 있는 방법에 대해 배움이 없었음을 말해줍니다.

 

이 책은 사회 초년생들에게 금융기관의 정의부터 어떻게 돈을 모으고 투자를 해야 하는지 자세히 설명해줍니다.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사회 초년생들보다는 중고등학생들이 먼저 읽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학교에서 재미없는 교과목 대신 평생을 살아가는데 기본이 되는 것들을 가르쳤으면 좋겠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