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소싱 마스터 - 온라인 커머스로 성공한 사람들의 비밀
이종구 지음 / 라디오북(Radio book) / 2020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해외 소싱 마스터 온라인 커머스로 성공한 사람들의 비밀을 이 책에서 풀어주고 있다.온라인 시장 환경의 변화 게임의 룰이 바꼈다.소비 심리의 변화는 "이름 없는 브랜드가 더 성공하기쉽다." 브랜드에 의존해서 상품을 사고 팔던 시대는 지났다.한번 쓰고 버리는 버츄얼 브랜드의 등장으로 사람들은 선호하는 쪽으로 돌아선다.물론 영원히 성공하는 브랜드는 없다.

상품이 실패하면 기존 브랜드를 과감히 버리고 완전히 새로운 브랜드로 다시 론칭하는 방법으로 탄생되는 추세이다.개인에게 유리해진 온라인 명업 환경의 변화는 창고비 부담을 낮춰주는 개인사업자 대상 3자 물류의 등장은 새로운 방법이다.그리고 고정 인건비를 줄여주는 개인 아웃소싱 중개 업체의 등장이다.아웃소싱 중개 업체를 사용하면 언제든지 내가 원할 때 업체를 바꿀 수 있다는 점이다.

또 대행 업무가 워낙 다양하다 보니 고객 체험단 운영,인터넷 기사 노출,네이버 키워드 상단 고정 노출처럼 예전에 생각하지 못했던 것들을 시도해 볼 수 있다.온라인 경쟁 환경의 변화는 무슨 상품이 팔리는가를 파악할 수 있다.소비자의 삶을 해킹하는 라이프 해킹 상품을 볼 수 있다.이런 라이프 해킹 상품만 집중 공략해서 대박난 회사가 있다.바디럽이란 마약 배게로 유명한 블랭크코퍼레이션이다.

세련되고 설득력 있는 상세페이지 연출력,라이프 해킹을 통한 아이디어 상품만으로 변화된 온라인 커머스 환경에서 그잠재력을 폭발시켰다.해외 소싱 개인이 하기가 쉬워졌다.장사의 핵심은 상품이다.나만의 상품이 없다면 그 장사는 오래 버틸 수 없다.저자는 기회의 문 해외로 눈을 돌리라고 조언한다.최근 해외 소싱에 많이 사용하는 방법은 알리바바 같은 온라인 무역 사이트를 이용하는 것이다.

이 책에서 자세하게 해외 소싱에 대해 다루고 있다.온라인 쇼핑몰에서 대박을 치는 상품들의 소싱처가 로컬 소형 박람회인 경우도 많다고 소개한다.해외 소싱에 앞서 꼭 알아야 할 필수 상식과 성공적인 해외 소싱을 말해준다.팔리는 상품구성의 기본 구색 상품과 매출 상품을 보여주고 매출 상품을 성공적으로 기획하는 방법을 일러준다.다양한 소싱처의 종류와 장단점을 지적하고 내 상황에 맞는

MOQ와 적정한 구매가격을 배워본다.해외 브랜드 소싱 성공법은 트레이닝 업이다.해외 상품 실전 소싱법,안정적으로 성공률을 높이는 Bottom to Top 방식등을 소개하고 있다.해외 소싱은 다양한 경험이 필요한 부분이다.잘사서 잘파는 것,20년간의 유통경험을 토대로 풀어내는 잘 파는 기술,잘 사는 기술 저자는 각국의 상품을 볼 수 있고 경험할 수 있는 곳을 추천하고 시행착오를 줄이라고 말하면서 창업성공에 대한 노하우를 공개하고 있다.관심 있는 카테고리,기본적인 디자인룰,언어능력과 상품 소싱 능력을 갖춰야 시작할 수 있다고 권면한다.

 


댓글(1) 먼댓글(0) 좋아요(7)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리나 2020-01-10 09:41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잘 읽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