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NHK 뉴스 3단계 집중전략 - 일본어능력 배양 및 JPT / JLPT 고득점 완벽대비
이용진 외 지음, 가와모토 요타 감수 / JH Press / 2023년 9월
평점 :


NHK 뉴스 3단계 집중전략 외국어를 잘 할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일까? 언제나 그렇듯이 생각은 뻔하지만 쉽게 행동으로 옮겨지지 않는 것이 딱 두가지 다이어트와 외국어 공부이다. 시작은 당장하지만 그 결과는 언제나 꽝이다.한국 주변에 있는 나라들 중국,일본이다.그 중 오늘은 일본어를 공부하는 방법을 알아본다.요즈음에는 일본을 자주 가지는 않지만 그들의 언어와 습관들도 기억날 정도 수준에 올라가면서 가장 어려운 부분은 듣는 것이다.말을 잘 하기 위해서는 청취가 무엇보다 중요하다.이 책에서는 초급,중급,상급으로 나누어 청취학습을 높이도록 구성하였다니 책속으로 들어가 보자.

NHK 뉴스에 나온 기사를 중심으로 다양하게 구성하여 지루하지 않고 자연스럽게 배울 수 있도록 잘 설명하고 있다.원문과 어구해설은 MP3를 통해 정확한 발음도 배울 수 있다.아나운서들이 뉴스를 전하고 기자들이 기사를 전달해 주는 방식 이해가 쏙쏙 된다.일본어도 지역에 따라 방언과 사투리가 있다 그것을 이해하고 듣고 받아 적어봄으로 실력을 가늠하는 방법은 가히 일본어를 추천하고 싶은 공부방법이다.

정형적인 틀에박힌 청취방법이 아닌 뉴스를 접하면서 일본어를 공부하는 것이 대단히 훌륭하다 생각된다.지루할 수 없는 구성으로 초급 중급 고급으로 나누어 청취학습을 높이도록 구성하였다.mp3로 반복해서 들을 수 있어 좁은 공간 시간에서도 가장 적합한 공부방법이다.히라가나와 가타가나를 혼용하여 NHK 뉴스 3단계 집중전략은 일본어능력시험에서 청취의 비중을 따라잡기 위한 방법으로도 좋은 책이다.계속적인 반복학습만이 일본어 공부의 학습 효율을 높일 수 있다.

일본어를 공부하는 방법을 이 책에서 특히 중급 이상의 학습자에게는 적합한 교재라는 생각이 든다.일본어의 표준이 되는 언어를 구사하는 NHK 뉴스를 전하는 아나운서들의 생생한 목소리로 배울 수 있어 좋다.난이도를 초급 중급 고급으로 나누어 청취 학습을 도와주니 최고의 성적을 올릴 수 있다.또한 부록으로 영화 실락원의 장면의 대사를 영화 설국의 대사를 삽입하여 지루하지 않고 자연스럽게 배울 수 있는 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