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무도 늙지 않는 세상
라정찬 지음 / 쌤앤파커스 / 2023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무도 늙지 않는 세상 젊은 몸으로 되돌리는 리버스에이징의 비밀을 이 책에서 설명하고 있다.저자 라정찬은 수의학 박사로 서울대학교에서 수의학을 전공하면서 인간의 수명을 늘리는 생명공학 연구에 깊은 관심을 갖고 전 세계적으로 배아줄기세포에 대한 윤리적 논란이 그치지 않을 무렵 앞으로의 연구방향은 성채줄기세포라고 결론을 지었다.2000년에 회사를 설립하여 세계1등 성체줄기세포 기술을 개발하고 실용화했다.




저자는 이 책에서 배우 김혜자가 수면장애를 해결한 비결을 풀어주고 산악인 엄홍길이 짝짝이 다리를 딛고 고봉을 등반하는 힘의 원천을 밝히고 있다.황우석 사건 후 약 20년,줄기세포 연구를 계속해온 라정찬 박사는 노화역전의 비밀을 밝혀냈다.아무도 늙지 않는 세상은 저자의 20년 연구 성과와 15년 실용화 기록이 담겨 있다.우리는 이러한 이야기가 실제로 어떻게 적용되는지 궁금해 진다.저자가 자신의 몸에 임상 실험한이야기,관절염,당뇨병,자가면역질환,알츠하이머병,심혈관질환,폐질환 등 난치병을 완치한 사례들을 소개하고 있다.




상위 1% 재력가들의 리버스에이징 체험담까지를 소개하고 과학을 넘어 의학계에 큰 반향을 일으킬 이 책은 슈퍼 에이징 시대에 반드시 읽어야 할 건강 필독서다.줄기세포는 한마디로 우리 몸을 구성하는 모든 세포를 만들 수 있는 만능세포인데 예를 들어 무릎이 까졌을 때 시간이 지나면 쓰리고 아프다가 딱지가 생기고,며칠 지나면 새살이 돋는다.까진 부분은 피부세포가 없어진 상태입니다.여기에 새살이 돋는 것은 피부세포가 생기는 과정,새로운 피부세포를 만들 수 있는 것은 피부에 피부세포를 만드는 공장인 줄기세포가 있기 때문이다.줄기세포 덕분에 무릎이 치료되는 셈이다.




우리 몸속에 존재하는 줄기세포는 이미 열심히 일하고 있다.아쉽게도 줄기세포는 조직이나 장기에 소량으로 존재한다.비정상화된 신체를 정상으로 되돌리려고 악전고투하고 있지만, 우리가 가진 자원만으로는 역부족인데 전쟁 중 병력이 부족하면 어떻게 해야 할까? 예비 자원을 보충받아 훈련시켜서 전쟁터에 내보내야 한다.지원병을 보충해주어야 전쟁에서 이길 수 있다.줄기세포의 치료 원리 역시 같다.실제로 저자의 몸에 줄기세포를 직접 경험함으로 체험을 하고 임상경험을 이 책에서 풀어주고 있다.



댓글(1)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호시우행 2023-12-01 13:34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줄기세포 치료법이 속히 안정화되길 소망해봅니다.